증권
롯데카드, 신규 BI `로카(LOCA)` 공개
입력 2020-07-01 15:28 

롯데카드는 1일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BI)인 '로카(LOCA)'를 공개하고 고객 중심의 브랜드 강화에 나섰다.
신규 BI인 '로카'는 중복적 의미을 함축한다. 롯데카드의 영문명 'LOTTE CARD'의 줄임말이자, 스페인어 '라 비다 로카(La Vida Loca)'의 의미를 담고 있다. 이는 우리말로 '미친 듯이 행복한 삶'을 뜻한다. 이번 디자인은 근대 유행한 아르누보 양식을 바탕으로 삼았다. 이 양식은 자연을 모티브로 삼아 덩굴식물이나 구불구불한 선을 독특하고 화려하게 표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롯데카드는 조좌진 대표이사 취임 이후 대대적인 브랜드 개편을 단행해 왔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새로운 BI는 고객의 슬기로운 소비 생활을 이끌고, 고객의 행복한 삶을 실현하겠다는 의지를 표현했다"고 말했다.
[한상헌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