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블랙핑크 "정규앨범 첫 도전, 새롭고 다양한 장르 도전"
입력 2020-06-26 14:10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박세연 기자]
그룹 블랙핑크가 정규앨범 작업 과정의 마음가짐을 전했다.
블랙핑크는 26일 오후 첫 정규앨범 선공개 타이틀곡 'How You Like That' 발매 기념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1년 2개월 만에 신곡으로 돌아오는 마음가짐은 어떨까. 제니는 "정규앨범이라는 첫 도전이었기 때문에 오는 과정이 굉장히 길었는데, 프리 싱글을 공개하면서 맛보기처럼 예전보다 조금 새롭고 다양한 장르에 도전하고 싶다는 생각이었다. 하는 내내 즐거웠고, 앞으로 어떻게 더 변화하고 발전할 지 우리도 기대된다"고 말했다.
'How You Like That'은 감정의 변화에 따라 고조되는 보컬과 'How You Like That'의 폭발적인 드롭 파트에 반전이 강렬한 인상을 주는 곡이다. 곡이 진행될수록 고조되는 파워풀한 비트가 '어떤 어두운 상황에서도 굴하지 않고 전진해 높이 비상하자'는 블랙핑크의 메시지가 담겨있다.

신곡에 대해 지수는 "우리만의 색깔을 놓치지 않으면서도 좀 더 파워풀하고 힙합적인 요소를 넣으려 노력했다. 초반의 오케스트라 사운드도 강렬한데 이후 곡 변화도 있으니 즐겨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How You Like That' 은 이날 오후 6시 전 세계에 동시 발매된다. 블랙핑크는 이보다 1시간 전인 오후 5시부터 V라이브와 유튜브 공식 채널에서 '카운트다운 라이브'로 글로벌 팬들과 만난다.
첫 컴백 무대는 26일(현지시간) 미국 NBC 간판 프로그램인 '더 투나인 쇼 스타링 지미 팰런(The Tonight Show Starring Jimmy Fallon)에서 펼쳐진다. 첫 음악 방송 출연은 28일 SBS '인기가요'에서 시작한다.
psyon@mk.co.kr[ⓒ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