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Hot-Line] "NAVER, 지속 성장과 리레이팅…목표가↑"
입력 2020-06-24 08:45 

한화투자증권은 24일 NAVER에 대해 폭발적 성장세와 수익모델 확장으로 멀티플 리레이팅이 지속될 것이라며 투자의견 '매수' 유지, 목표주가는 기존 29만원에서 35만원으로 상향했다.
NAVER의 2분기 연결 실적은 매출액 1조8300억 원, 영업이익 2451억 원으로 시장 기대치에 부합하는 실적을 기록한 것으로 예상된다.
김소혜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한 대형 광고주들의 광고 집행이 4월을 저점으로 5~6월에는 다소 회복되고 있다"면서 "비즈니스 플랫폼과 함께 온라인 쇼핑 거래액, IT 플랫폼,, 콘텐츠서비스 부문과 페이, 웹툰 등 전사 골고루 성장세가 이어진다"고 분석했다.
2분기 플러스 멤버십과 네이버통장 서비스를 출시한 데 이어 하반기에 후불결제, 신용대출, 보험까지 선보이면서 본격적인 커머스의 금융화 포텐셜이 나타날 전망이다.

김 연구원은 " 중국과 달리 국내 시장 환경은 매우 파편화되어 있다는 점에서 NAVER의 커머스 점유율 상승과 쇼핑 광고 매출 확대는 한국판 알리바바가 가능할 것"이라며 "이커머스 시장의 선두업체로 자리 잡아가는 쇼핑 부문 가치를 반영한다면 목표주가의 추가 상향도 할 수 있다"고 언급했다.
이어 "분기마다 보여줄 주당순이익(Earning Per Share) 성장과 신규 수익모델 확장으로 인한 멀티플 리레이팅은 지속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김규리 기자 wizkim61@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