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한국동서발전, 사회적가치 SNS 생방송 공감토론 개최
입력 2020-06-23 17:29  | 수정 2020-06-23 18:06
박일준 사장(가운데)과 출연진들이 사회적가치 라이브 공감토론 생방송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 = 한국동서발전]

한국동서발전은 23일 공식 유튜브 채널과 페이스북 채널에서 사회적가치 실현을 주제로 '생동감 넘치는 에너지 발전소, 사회적가치 Live 공감토론'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공감토론은 코로나19 확산을 예방하고 사회적 가치 실현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됐다.
박일준 동서발전 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안정적인 전력공급과 함께 안전, 환경, 상생, 윤리경영, 4차 산업 등 각 분야에서 동서발전이 노력하고 있는 사회적가치와 관련해 국민들과 소통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국민들께서 주신 소중한 의견은 회사 정책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곽원준 숭실대 경영학부 교수는 특강에서 사회적가치와 공공기관의 개념을 설명한 후, 현 시점에는 국민과 사회가 요구하는 사회적가치를 반영하고 달성하기 위해 공공기관의 지속적인 노력이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하고, 공공기관이 사회적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했다.

김용기 사회적가치추진실장은 사회적가치 내재화에서부터 민간부문으로의 확산까지 이어지는 동서발전형 사회적가치의 추진 성과와 계획을 알기 쉽게 전달했다.
마지막으로 대국민 질의응답에선 사회적가치 실현과 관련해 지난 4일부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한 1300건의 사전질문과 생방송을 통해 실시간으로 들어온 질문에 대해 박일준 사장과 곽원준 교수가 직접 답변하는 시간을 가졌다.
[조성신 기자 robgud@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