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LG유플러스, 키오스크 앞세운 `언택트 매장` 만든다
입력 2020-06-23 09:16 
언택트 매장에 비치될 키오스크의 모습. [사진 제공 =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오는 10월 서울 종로구에 '언택트 매장'과 '새로운 체험형 매장'을 연다고 23일 밝혔다.
언택트 매장에서는 고객의 탐색-상담-개통 과정을 비대면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무인화를 추진한다. 고객이 '셀프개통'을 할 수 있도록 키오스크 서비스를 도입할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9월까지 유심(USIM) 무인판매, 셀프 고객서비스(CS), 고객경험관리 등의 기능이 있는 키오스크를 개발한다.
요금조회나 납부, 요금제 변경 등 단순한 업무는 키오스크를 통해 고객이 직접 처리할 수 있도록 하고, 고객이 단말이나 통신서비스에 궁금한 사항은 인공지능(AI) 챗봇 또는 화상상담 등을 활용해 응대하게 된다.

이와 함께 LG유플러스가 선보이는 새로운 체험형 매장에서는 상권 빅데이터를 분석 결과를 토대로 가구 고객 세그먼트의 특성이 뚜렷한 체험서비스를 제공한다.
매장 내 체험존은 고객 세그먼트별 전문화된 체험이 가능하도록 구성되며 '언택트 체험존'을 설치한다.
LG유플러스는 "언택트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의 구매·체험 과정을 분석해 일반 매장에도 비대면·무인화 고객경험을 확대해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승한 기자 winone@mkinterne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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