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신한카드, 마이데이터 이용고객 100만 넘어서
입력 2020-06-22 08:40 

# 매달 카드대금 청구서를 챙겨볼 시간도 없이 바쁜 직장인 A씨는 최근 '신한 마이리포트'로 소비지출관리를 시작했다. 신한카드를 포함한 모든 카드사 이용내역과 은행 입출금 내역, 심지어 기프티콘 현금영수증까지 한번에 실시간으로 관리할 수 있어 편리하기 때문이다. 또 매주 소비습관을 한눈에 간단히 요약해주는 '주간 소비진단 리포트 서비스'를 통해 매주 합리적인 소비생활을 유지할 수 있게 됐다.
# 신한 마이리포트를 즐겨 사용하는 신한카드 고객 B씨는 소비지출 관리에 여유가 생기자 투자에 눈뜨기 시작했다. 매번 소비만 하고 투자 경험은 없던 B씨는 소비와 투자를 동시에 할 수는 없을까 고민하다 신한카드 '해외주식 소액투자 서비스'를 발견했다. 신용카드를 사용할 때마다 생기는 자투리 금액을 쉽고 편리하게 해외주식에 투자할 수 있는 신세계를 경험한 B씨는 어느덧 애플과 아마존의 주주다.
신한카드는 지난 3월 카드사 첫 선보인 신한 마이리포트 이용고객이 100만명을 돌파, 이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신한 마이리포트는 85여 개 금융기관의 고객 통합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의 소비생활을 진단하고 자동화한 알고리즘으로 합리적이고 현명한 소비습관을 제안하는 종합자산관리서비스다.

고객이 가입한 모든 카드사의 이용내역은 물론 저축은행을 포함한 모든 은행 계좌의 입출금 내역, 증권사 CMA통장 거래 내역까지 하나의 플랫폼에 모은 토탈 소비관리가 가능하다.
신한카드는 자동화한 알고리즘을 통해 고객의 통합 금융데이터를 분석하고 이를 시각화한 소비 리포트를 제공, 고객의 합리적인 소비를 지원한다. 아울러 알림톡 등을 활용해 소비가 이뤄지는 시점에 맞춰 지출관리, 정기결제관리, 신용관리 메시지를 전달하는 등 차별화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신한카드는 오는 25일부터 7월 10일까지 슬기로운 신한카드 소비생활 이벤트를 통해 최대 13만명의 고객에게 아이패드, 애플 아이팟, 스타벅스 커피 쿠폰, 마이신한포인트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신한페이판(PayFAN) 앱의 종합자산관리 서비스 신한 마이리포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류영상 기자 ifyouare@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