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6월 20일 MBN 종합뉴스 주요뉴스
입력 2020-06-20 19:30  | 수정 2020-06-20 19:35
▶ 북 "대남 삐라 대량 살포 준비"…대통령 비방 전단 공개
북한이 예고한 대로 대남 전단, 삐라를 뿌리겠다며 대량으로 제작한 전단지를 공개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 얼굴이 담긴 전단 더미 위에 담배꽁초 쓰레기를 던져넣어 문 대통령 비방 의도를 드러냈습니다.

▶ 미 전략 폭격기 연일 한반도 출격…북 잠수정 움직임 포착
미국이 사흘 연속 정찰기와 전략 폭격기를 남한 일대에 띄워 대북 감시에 나서고 있는 가운데, 북한 신포 조선소에서 소형 잠수정 움직임이 포착됐다고 미국 언론이 보도했습니다.
잠수함 관련 수중시험과 연관됐을 가능성이 제기됩니다.

▶ "트럼프, 북에 제재완화 시사…지나친 기대 줬다"
존 볼턴 전 미국 국가안보보좌관이 출간을 앞둔 회고록에서 트럼프 대통령이 2018년 싱가포르 북미 정상회담에서 북한의 제재해제 요구에 열려 있다는 답을 했다고 폭로했습니다.
또, 한미 훈련 중단과 판문점 북미 정상 회담은 참모진도 몰랐던 즉흥적인 결정이었다고 전했습니다.

▶ 국내 신규 67명 급증…전세계 15만 명 하루 역대 최다
해외 유입이 31명으로 급증하면서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23일 만에 최대인 67명으로 늘었습니다.

전세계 하루 신규 확진자가 15만 건 이상으로 역대 최다를 기록한 가운데, 세계보건기구 WHO는 "세계가 새롭고 위험한 단계에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부산 민락수변공원 '청테이프존' 등장에도 '다닥다닥' 술판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피서객이 몰리는 부산 민락수변공원에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을 위한 묘안의 하나로 '청테이프존'이 등장했습니다.
일정 간격을 두고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지정했지만, 거리두기는 여전히 지켜지지 않고 있습니다.

▶ 홀로남은 반려동물 스트레스 극심…펫케어 기술 주목
집에 홀로 남은 반려동물들을 보살피는 펫케어 기술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같이 놀아주고 간식을 주는 건 물론이고, 자장가까지 틀어줘 반려동물들의 스트레스를 줄여준다고 합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