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트와이스 5관왕, ‘MORE&MORE’ 성공적으로 활동 마무리 “진심으로 감사”
입력 2020-06-15 10:46 
트와이스 5관왕 사진=JYP엔터테인먼트
트와이스가 5관왕을 달성하며 ‘MORE & MORE(모어 앤드 모어)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미니 9집 ‘MORE & MORE와 동명의 타이틀곡으로 활동한 트와이스는 지난 14일 SBS 음악프로그램 ‘인기가요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번 ‘인기가요에서 1위 트로피의 영광을 안으며 5관왕 달성한 것은 물론, 그룹 통산 102번째 음악방송 1위로 걸그룹 최다 음방 1위에 해당하는 기록을 세웠다.

데뷔 4년 8개월 만에 이와 같은 대기록을 썼다는 점에서 놀라움을 안겼고, 다음 활동으로 거둘 성적이 곧 K팝 걸그룹의 새로운 역사가 될 것임을 기대케 했다.


트와이스는 거의 1년 만의 완전체 컴백이라 더욱더 의미 있었던 활동이었다. 애정이 많았던 앨범인데 무사히 마무리하게 되어 정말 좋다. 팬분들께 이렇게 무대하는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어서 진심으로 감사한 마음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MORE & MORE는 공개와 동시에 국내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를 석권하고, 신보는 한터 차트의 음반 주간 차트와 가온 차트의 주간 리테일 앨범 차트에서 정상을 차지했다.

지난달 27일 기준 선주문 수량 50만 장을 넘긴 미니 9집은 한터 차트 기준 초동 33만 2416장의 판매고를 올리며 그룹 최다 기록을 경신했다.

또한 앨범 ‘MORE & MORE로 빌보드의 3대 메인 차트 중 2개에 최초로 진입하는 등 해외에서도 좋은 성과를 내는 등 국내‧외적으로 연일 놀라운 기록을 달성했다.

MBN스타 대중문화부 이남경 기자 mkculture@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