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베이직웨어 모카썸, 현대백화점 판교점에 첫 팝업스토어 오픈
입력 2020-06-15 09:16 

베이직웨어 모카썸이 오는 28일까지 2주간 현대백화점 판교점 4층에서 첫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모카썸은 2017년 런칭한 베이직웨어 브랜드로 자사공장 직제조 판매방식(D2C)으로 이베이, GS샵, 무신사, 패션플러스 등 여러 온라인 채널을 통해 전개해왔던 온라인 전용 브랜드이다.
모카썸은 좋은 품질의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서비스한다는 슬로건으로 광고 및 유통과정을 최소화하는 대신 가성비에 집중해 왔고, 구매후기 4.5점 이상의 높은 평점과 충성고객들을 꾸준히 확보해 왔다.
모카썸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 이슈로 인해 베이직 중심의 홈웨어와 원마일웨어의 선호도가 증가하면서, 매출이 전년대비 2배 이상 신장하였다"면서 "상품을 직접 보고 구매하기를 원하는 소비자들과 오프라인 유통의 러브콜이 많아 이번 현대백화점 판교점에 첫 팝업스토어를 열게 됐다" 고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 오픈을 기념하여 꾸준히 준비해 온 지속가능성 패션 아이템도 선보인다. 업사이클링 지구 티셔츠는 버려진 페트병을 재생하여 만든 원단을 사용하여 새로운 가치를 부여한 상품으로, 판매수익금 전액을 지역 환경단체에 기부할 예정이다.
또한, 포스트 코로나 이후의 변화라는 주제로 준비한 친환경, 지속가능성, 오가닉, 미래기술, 항바이러스 등 지구와 사람을 향하는 테크니컬 상품의 샘플도 팝업스토어에 전시한다.
팝업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먼저 모카썸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및 인스타그램 팔로워를 추가하고 팝업스토어를 방문한 고객에게는 순면 에코백을 증정하고, 초등학생 자녀와 동반시 폐신문지를 재활용한 업사이클링 연필 세트를 추가 증정한다. 3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는 100% 당첨 스크래치 복권을 증정하여 백화점 상품권 10만원권 등 풍성한 사은품도 증정한다.
모카썸은 "고객들이 온라인 구매시 항상 아쉬워했던 직접 입어보고 구매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해드리고자, 팝업스토어를 진행하게 됐다" 며 "팝업스토어를 방문해 주시는 고객분들께 보답하고자 단독 상품과 특가 상품 및 다양한 사은혜택을 준비했다" 고 전했다.
[안병준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