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2020 대한민국 최고의 경영대상 개최…25개 기업·기관 선정
입력 2020-06-12 11:31 

국내 최고의 경영철학을 가진 기업과 기관을 선정하는 '2020 대한민국 최고의 경영대상' 시상식이 12일 서울 중구 더플라자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렸다.
매경닷컴, 매경비즈가 주최하고 매일경제, MBN,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이번 시상식은 어려운 경제 상황에도 각 부문의 선두를 지키고 있는 기관과 공기업, 대·중소기업을 격려하고 응원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다.
이날 시상식은 김웅철 매경비즈 대표이사 인사말을 시작으로 심사위원장인 박갑주 건국대 교수 심사평, 수상자 선정식, 전체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올해 시상식에서는 민간기업, 공기업, 기관 등 총 25곳이 선정됐다. 부문별로는 ▲리더십 경영(3개) ▲글로벌 경영(2개) ▲지속가능 경영(2개) ▲상생협력 경영(1개) ▲사회적가치 경영(1개) ▲사회공헌 경영(1개) ▲소비자중심 경영(1개) ▲일자리창출 경영(1개) ▲고객행복 경영(1개) ▲기술혁신 경영(2개) ▲문화관광 경영(1개) ▲최고품질 경영(3개) ▲고객만족 경영(2개) ▲고객중심 경영(2개) ▲인재 경영(1개) ▲환경친화 경영(1개) ▲기업가정신 경영 등이다.

올해 시상식에서는 9곳이 연속 수상, 나머지 16곳이 신규 수상했다. 특히 NH농협은행(소비자중심 경영), 두리잡(일자리창충 경영), 듀오정보(고객행복 경영), 신영기술개발(기술혁신 경영), 애드브레인(리더십 경영)은 4년 연속 수상해 눈길을 끌었다.
이어 단양군은 3년 연속 수상, 한국투자저축은행은 3회 수상, 서울에프엔비과 장암칼스는 2년 연속 수상했다. 이 밖에 골드라인그룹, 국립생태원, 그린코스, 다온닷컴, 대한과학그룹, 대한바이오팜, 보람그룹, 스타벅스커피코리아, 에이티세미콘, 유니크패밀리, 이노바이오써지, 인타임즈인, 지에이코리아, 축산물품질평가원, 통인H&C, 한국지방재정공제회 등은 신규 수상자에 이름을 올렸다.
이날 김웅철 매경비즈 대표는 인사말에서 "이번 수상 기업과 기관들은 코로나19 불확실성에도 뚜벅뚜벅 때로는 기민하게 대응해 왔다"며 "수상 기업들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신성장 동력을 발굴해 사회를 비추는 희망의 별이 될 거라 믿는다"고 밝혔다.
[김승한 기자 winone@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