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블랙핑크 8억뷰, ‘마지막처럼’으로 네 번째 8억뷰 MV 라인업 추가
입력 2020-06-12 10:44 
블랙핑크 8억뷰 사진=YG엔터테인먼트
블랙핑크가 8억뷰 돌파 네 번째를 맞이하며 뮤직비디오 조회수 관련 K팝 아티스트 최다 기록을 달성했다.

12일 YG엔터테인먼트는 블랙핑크의 ‘마지막처럼 뮤직비디오가 지난 11일 오후 9시 30분께 유튜브 조회수 8억회를 넘었다”라고 밝혔다.

‘마지막처럼은 도입부부터 중독성 있는 리드 신스가 귀를 사로잡는 댄스곡이다. 마지막인 것처럼 온 힘을 다해 사랑해 달라는 로맨틱한 가사와 뮤직비디오가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이 노래는 2017년 미국 빌보드가 발표한 ‘올여름을 강타한 유튜브 최고의 곡 TOP 25에 이름을 올렸는가 하면, 뮤직비디오는 그해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K팝 비디오로 선정됐다.


블랙핑크의 유튜브 신기록 행진은 압도적이다. K팝 그룹 최초·최고 조회수를 기록 중인 ‘뚜두뚜두 (DDU-DU DDU-DU) 11억뷰를 비롯해 ‘붐바야 ‘Kill This Love에 이어 ‘마지막처럼까지 총 4편을 8억뷰 라인업에 올려놓았다.

이 가운데 ‘붐바야와 ‘Kill This Love 뮤직비디오는 9억뷰 돌파를 목전에 두고 있어서 블랙핑크의 자체 기록 경신은 계속될 전망이다.

팝 주류 시장에서 블랙핑크의 존재감도 점차 커져 가고 있다. 최근 발표된 블랙핑크와 레이디 가가(Lady Gaga)의 협업곡 ‘Sour Candy는 아이튠즈 전 세계 57개 지역 1위, 글로벌 유튜브 송 톱100 1위를 달성했다.

아울러 세계 양대 팝 차트인 미국 ‘빌보드 핫100과 영국 ‘오피셜 차트 싱글 톱40에서도 각각 33위와 17위로 첫 진입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 역시 K팝 걸그룹 중 가장 높은 순위였기에 주요 외신의 집중 조명을 받았다.

한편 블랙핑크는 오는 26일 컴백을 확정했다. 이 선공개 타이틀곡 이후 7‧8월께 특별한 형태의 두 번째 신곡과 9월께 첫 정규앨범 발표를 예고했다.

MBN스타 대중문화부 이남경 기자 mkculture@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