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예비 여성스포츠리더를 위한 랜선 토크콘서트
입력 2020-06-11 14:01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재기)이 12일 오후 3시부터 3시간 동안 공단 공식 유튜브 채널(채널명 국민체육진흥공단)에서 여성스포츠리더 언택트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
한국여성체육학회와 공동으로 주관하는 이번 토크콘서트에는 스포츠계에서 활약하는 대표 여성스포츠리더 3인이 강연에 나선다.
박병호, 양의지 등 거물급 야구선수들의 계약을 성사시킨 이예랑 리코스포츠에이전시 대표가 '스포츠에이전트 직업의 이해'를 주제로 강연하고 스포티비 게임즈 통역사로 활동하며 리그오브레전드(LOL) 롤드컵, 레전드 올스타전 통역 및 인터뷰로 활양한 박지선 통역사는 'e스포츠산업으로 보는 스포츠의 미래'에 대해 발표한다. 또 K리그 1호 여성 실무리더이자 드라마 '스토브리그'자문위원으로도 활동한 김은영 서울이랜드 프로축구단 사무국장은 '여성스포츠리더의 인생설계 및 경력개발'에 대해 지식을 나눌 예정이다.
현재 체육인재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강연 전까지 사전질문을 취합하고 있으며 희망자는 누구나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조재기 이사장은 "코로나19 사태로 취업 한파를 겪는 여성 스포츠인 및 스포츠분야에 관심 있는 청년들이 본 강연을 통하여 희망을 잃지 않고 계속 도전하기를 바란다."며 "하반기에도 유능한 여성 예비 인재 및 청년들의 사회진출에 도움이 되는 교육을 개최하는 등 적극적으로 취업 지원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조효성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