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Hot-Line] "유니퀘스트, 코로나19 불구 실적 개선 지속 전망"
입력 2020-06-11 08:13 
자료 제공 = KTB투자증권

[Hot-Line] "유니퀘스트, 코로나19 불구 실적 개선 지속 전망"
KTB투자증권은 11일 유니퀘스트에 대해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실적 개선을 지속할 전망이라고 분석했다. 투자의견 및 목표주가는 제시하지 않았다.
김영준 KTB투자증권 연구원은 "자회사 에이아이매틱스의 차량 관제 시스템 매출이 하반기부터 가시화되며 흑자 전환을 기대한다"면서 "또 무선이어폰 칩셋 매출 증가로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실적 개선을 지속할 전망"이라고 내다봤다.
실제 하반기부터 에이아이매틱스의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 회사는 현재 북미의 FMS 업체와 FMS(Fleet Management System) 관제 솔루션 납품 논의 중이다. 코로나19로 계약이 다소 지연되고 있으나 하반기부터 시장 확대해 갈 것으로 전망된다. 저속 자율 주행 차량 시장으로 제품 납품이 기대됨에 따라 유통업 외에 자율 주행 사업 또한 주목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김 연구원은 "본업 또한 안정적인 성장 이어갈 것"이라면서 "무선이어폰 칩셋, 5G RF 칩셋, 차량용 시스템 반도체 등 유니퀘스트가 유통하고 있는 제품들의 전방 산업은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으며 전방 시장 확대에 힘입어 본업 또한 안정적 성장 지속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김경택 기자 kissmaycry@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