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청량하게 감싸줄게요…다이아 유닛, 5인의 꽃 피웠다 ‘Flower 4 Seasons’(종합)
입력 2020-06-10 15:00 
다이아 유닛 컴백 사진=MK스포츠 옥영화 기자
다이아가 올여름을 청량하게 만들 전망이다. 아련한 멜로디와 파워풀한 안무가 돋보이는 ‘감싸줄게요로 5명이어도 자신들만의 매력을 꽃처럼 피워낼 수 있다고 자신했다.

10일 오후 서울 강남구 청담 일지아트홀에서 다이아 유닛의 여섯 번째 미니앨범 ‘Flower 4 Seasons(플라워 포 시즌스)의 컴백 쇼케이스가 개최된 가운데 현장에는 다이아 유닛의 멤버 유니스, 희현, 주은, 예빈, 은채가 참석해 신보에 대한 유쾌한 이야기를 펼쳤다. 또한 신곡의 첫 무대를 펼치며 현장의 열기를 더했다.

‘플라워 포 시즌스는 사계절 내내 꽃을 피운다는 의미로 총 6곡을 수록했다. 타이틀곡 ‘감싸줄게요는 아름다운 스트링선율 위에 파워풀한 리듬이 가미된 ‘다이아표의 댄스 곡이다. 청량하면서도 아련한 느낌을 극대화 시켜 다가오는 여름을 준비하는 시원한 곡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다이아 유닛 ‘감싸줄게요 사진=MK스포츠 옥영화 기자

1년 만에 컴백하게 된 희현은 다이아가 공백 기간이 있었다. 운동도, 관리도, 공부도 열심히 했다. 컴백을 준비하는 동안 연습을 많이 했고, 서로에게 뜻깊은 말을 많이 했던 것 같다”라고 근황을 공개했다.

이번 앨범에서는 다이아의 멤버 주은과 예빈이 작곡에 참여했다. 예빈 ‘내게로를, 예빈은 ‘아무도 몰래를 수록했다.

이와 관련해 예빈은 자작곡을 수록했다. 사랑하는 사람의 손을 잡고 거리를 걷고 싶은 가사처럼 풋풋한 소녀의 곡이다. 작곡으로 참여하고 싶었다”라고, 예빈은 ‘아무도 몰래라는 곡을 수록했다. 장르가 혼자 갇혀있던 장르였는데 내 틀을 깨부순 것 같다. 새로운 장르에 도전했다. 여름에 들으면 좋을 비와 관련된 노래다. 멤버들이 잘 소화해줘서 만족하고 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감싸줄게요의 포인트 안무에 대해서 은채는 처음은 묵찌빠춤, 후렴에 빠르게 쌀보리춤이 있다”라고 설명한 뒤 현장에서 즉흥적으로 선보였다. 짧은 시간 안에 모든 것이 들어간 포인트 안무들에 은채는 큰 뿌듯함을 느꼈다.
다이아 유닛 희현 사진=MK스포츠 옥영화 기자

다만 이번 다이아는 5인 체제이자 유닛으로 활동하게 된 큰 변화를 맞았다. 멤버 정채연과 솜이가 이번 앨범에는 참여하지 않았다. 이런 이유에 대해 희현은 회사, 멤버들과 이야기를 통해 자율적인 참여로 이번 앨범을 내기로 했다. 그런 이유로 다섯 명이서 다이아 유닛으로 참여하게 됐다”라며 다른 멤버들은 다음 앨범을 준비하기로 했다. 이번 앨범을 걱정하지 말고 즐겨달라. 다음 앨범도 준비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자율적인 결정이란 것은 그 친구들이 자신들만의 시간이 좀 더 필요하다고 느껴서 내린 결정이다. 우리 역시 멤버들의 빈자리를 느꼈다. 다음 앨범에서는 여러분도, 우리도 기대하는 ‘7명이 모두 함께 하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직전 앨범에서도 강렬한 콘셉트를 소화했던 다이아가 다시 청순 콘셉트를 소화하게 됐다. 데뷔 6년차를 맞았기에 사실 걱정도 있었다고 고백했다. 희현은 이번에 청순함으로 돌아왔다. 우리가 이런 부분을 잘 살릴 수 있을까 걱정됐다. 뮤직비디오를 찍고 안무를 하면서 나쁘지 않다고 생각했다. 잘 소화했다고 느꼈다”라고 자신했다.

또한 그는 5인 체제로 활동하며 달라진 점은 이전에 차를 두 대를 타고 다녔는데 이제 한 대를 타고 다닌다는 거다. 그 안에서 이야기를 많이 한다”라고 달라진 점도 꼽았다.


이와 함께 뮤직비디오를 찍었을 때 있던 일화도 공개했다. 희현은 뮤직비디오를 보면 알겠지만, 마지막에 주은이를 감싸주는 장면이 있다. 소리가 안 들어가는데 우리끼리 이야기를 해야 했다. 굉장히 마음이 살랑살랑거리더라”며 평소에 손을 안 잡는데 그 장면에서는 멤버들끼리 손을 잡고 있었다. 이번에 오랜만에 나오고 나도 기대를 많이 한 앨범이라 아쉬움 남지 않게 후회 없이 열심히 해보자고 말했다. 그리고 팬분들도 만나서 이야기를 많이 하고 보답하자고 했는데 멤버들이 울려고 해서 기억에 남는다”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주은은 오랜만에 나왔다. 많이 준비했다. 응원해 주시면 좋겠다”라고 부탁했다.

다이아의 신보 ‘플라워 포 시즌스는 오늘(10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MBN스타 대중문화부 이남경 기자 mkculture@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