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비, `깡 챌린지` 도전 ...이게 바로 `원조 깡`
입력 2020-06-10 11:00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현유진 인턴기자]
가수 비가 '깡' 챌린지 안무 영상을 공개해 화제다.
비는 지난 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깡챌린지 #Gang Challenge"라는 글과 함께 한 편의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 속 비는 최근 하이퍼뮤직과 컬래버한 '깡 리믹스' 곡에 맞춰 격정적인 안무를 선보이고 있다.
화려한 필터와 모션 사이로 비의 완벽한 안무가 눈에 띈다. 비는 특유의 '꾸러기 표정'으로 고난이도 안무를 한껏 소화했다.
영상 후반에 비는 'RAIN'이라고 적힌 트레이드 마크 '깡 모자'를 들고 손가락으로 가리키는 퍼포먼스를 이어갔다. 비는 영상 내내 여유 있는 포스로 '원조 깡'의 면모를 드러냈다.

앞서 지난 4일 글로벌 힙합 레이블 하이어뮤직 소속 아티스트들이 재해석한 비의 '깡' 리믹스 버전인 '깡 Official Remix'가 공개 직후 각종 실시간 음원 차트 1위를 차지하며 연일 화제의 중심이 됐다.
이에 글로벌 쇼트 비디오 애플리케이션 틱톡이 '깡 챌린지'를 진행하며 열기에 불을 지핀다. 지난 8일부터 14일까지 7일간 진행되는 '깡 챌린지'는, '깡 Official Remix' 음원에 맞춰 촬영한 자신의 댄스 영상을 해시태그 #깡챌린지 #Gangchallenge 와 함께 전체 공개로 업로드 하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틱톡은 챌린지 기간 중 ‘깡의 느낌을 가장 잘 담아낸 댄스를 선보인 참여자 10인을 추첨해, ‘깡 Official Remix 뮤직비디오 촬영 당시 아티스트들이 직접 착용했던 모자(5개)와, 비의 미니앨범 ‘MY LIFE愛 사인 CD(5장)를 선물한다.
stpress1@mkinternet.com
사진│비 SNS[ⓒ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