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이엠이코리아, 인재 육성 위해 대구공업고등학교와 MOU 체결
입력 2020-06-09 15:21 
사진=EME코리아 제공
퍼스널 E-모빌리티 전문기업 EME(이엠이)코리아가 대구공업고등학교와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엠이코리아는 9일 친환경 퍼스널 모빌리티 및 2차전지 분야 인재육성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오후 2시 대구공업고등학교 본교에서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 행사에는 이엠이코리아 김홍식 회장을 비롯한 임직원, 학교장 및 채용을 약정한 학생 대표 등이 함께했고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한 친환경 이동수단의 미래,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관해 이야기를 나눴다.

산학협력 MOU의 주요 내용은 친환경 퍼스널 모빌리티 및 2차전지 분야 인재육성을 위한 맞춤반 개설, 이엠이코리아 국내 공장에 재학생의 채용 약정, 고졸 취업 활성화를 위해 상호 노력, 학생들의 교육 수요에 맞는 교육과정 공동개발, 인력 및 기술 교류를 위한 교육 활동 지원이 담겼다.


이엠이코리아 회장은 대구공업고등학교가 지속해서 인재를 양성하는 화수분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라며 이엠이코리아는 학생의 진료경력개발을 위해 노력해 더욱 견고한 인연을 만들어나갈 것을 희망한다”라고 전했다.

대구공업고등학교장은 어려운 시기에 우리 학생들의 취업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는 지역의 기업체에 감사하다”라며 이번 이엠이코리아와 협약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양 기관 간 전략적 제휴를 통해서 우수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정보의 공유와 발전방안을 구축해 나감으로써 본교 학생들의 취업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MBN스타 대중문화부 안하나 기자 mkculture@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