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현충일, 서쪽 더위 계속…오후~밤 곳곳 소나기
입력 2020-06-06 09:50  | 수정 2020-06-06 10:31
앵커멘트: 현충일인 오늘 서쪽지역을 중심으로 덥겠습니다. 오후에는 곳곳에서 소나기도 지날 텐데요. 자세한 날씨 기상센터 연결해 알아봅니다. 민미경 캐스터! 오늘도 많이 덥나요?

<1>네, 선선한 동풍이 불면서 동쪽지역은 더위가 한풀 꺾이지만, 서쪽지역은 더위가 이어집니다. 오히려 어제보다 낮 기온이 조금 더 올라서요. 서울은 31도로 올 들어서 가장 덥겠습니다. 반면, 동쪽지역은 대구 28도, 속초 21도가 되겠습니다.

<2>오늘 미세먼지 농도는 경기 남부는 종일 나쁨 수준, 충청과 전북 광주, 경남과 부산 울산에서는 오전에 일시 나쁨 수준을 보이겠습니다.

<3>오후부터 밤사이에는 곳곳에서 소나기구름도 지납니다. 충청과 호남, 영남서부내륙에서 10~40mm, 경기 남부와 영서 남부에서 5mm 안팎이 되겠습니다. 천둥번개가 치는 곳도 있겠습니다.

<중부>오늘 전국에서 대체로 맑은 하늘이 함께하겠습니다.

<남부>오후부터는 갑작스레 곳곳에서 소나기가 쏟아질 수 있겠습니다.

<최고>낮 기온은 서울과 청주, 광주 31도, 강릉 24도, 울진 21도로 서쪽지역이 덥겠습니다.

<주간>다음 주에도 30도 안팎의 더위가 이어지겠습니다. 주 중반에는 조금 빨리 장마철에 접어들 텐데요. 지금 예보대로라면 수요일쯤 제주에서 올해 첫 장맛비가 내릴 전망이고요. 충청과 남부지방은 저기압의 영향으로 비가 오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민미경 기상캐스터)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