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송파생활권 감일지구 첫 지식산업센터 `현대 테라타워 감일` 6월 분양
입력 2020-06-02 12:35 
현대 테라타워 감일 투시도 [사진= 현대엔지니어링]

현대엔지니어링은 이달 중 송파생활권에 속하는 감일지구의 첫 번째 지식산업센터 '현대 테라타워 감일'을 분양한다고 2일 밝혔다.
감일지구 자족시설용지 4블록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4층~지상 8층, 연면적 5만7000여㎡ 규모로 조성되며, 지식산업센터와 상업·운동시설이 함께 구성된다.
사업지 인근으로 감일순환로와 신우실로가 있고, 감일지구 주요 간선도로도 단지 주변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3기 신도시 중 하남 교산신도시 조성 계획과 함께 공개한 교통 대책에 포함된 지하철3호선 오금역 연장선 감일역(예정)도 감일지구 내 위치할 예정이다.
여기에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서하남IC), 중부고속도로(하남IC)를 이용해 문정·위례·판교 등 인근 업무·주거밀집지역으로의 이동도 쉽다. 서울~세종 고속도로(2024년 개통 예정), 감일지구~위례신도시 연결도로 등도 계획돼 있다.

특히 서울 송파구와 인접한 데다 경쟁력 있는 분양가 책정, 세제(취득세 50%·재산세 37.5% 감면) 및 금융혜택(계약금 10%·중도금 무이자 예정)도 제공할 예정이다.
지식산업센터 내 메인 로비에는 입주사 방문고객과 쾌적한 미팅을 할 수 있도록 오픈라운지 특화설계가 적용됐다. 법정기준 대비 219% 높은 466대의 차량이 주차할 수 있는 넓은 주차공간과 업무공간의 경우 지상 2~7층 층고 4.5m, 8층 층고 5.0m를 적용해 개방감을 높였다.
입주업체의 임직원들이 업무 중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휴게공간도 다채롭게 마련된다. 지식산업센터 내 메인 로비에서는 입주사 방문고객 미팅이 가능한 오픈라운지(1층)를 비롯해 선큰정원(지하 1층), 옥상정원, 담소마당, 꽃향기원, 암석원, 푸른마당 등 휴게시설을 구성해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여기에 천마산과 금암산, 캐슬렉스 서울GC 등 녹지공간에 둘러싸여 있으며, 주변 근린공원 및 수변공원과도 인접하여 쾌적한 자연환경도 갖췄다.
현대 테라타워 감일 상업시설은 수도권 택지지구로는 낮은 상업용지 및 근린생활시설용지 비율(3%대)을 갖춘 감일지구에 공급돼 입주기업들의 고정수요는 물론 약 300m 거리에 들어설 약 2200세대의 아파트, 공원·문화시설·종교시설 이용객, 감일지구 약 1만4000세대 배후수요 확보에 용이할 것으로 전망된다.
차량 운전자 및 보행자의 눈에 잘 띄는 대로변에 위치해 있어 가시성을 확보했으며, 다수의 소규모 사옥이 추가로 공급 예정인 약 1만9000㎡ 규모의 오피스타운 예정 부지로 이어지는 관문 입지에 위치해 인근 기업수요 확보도 수월할 것으로 보인다.
지식산업센터 홍보관은 서울시 송파구 문정동 SK V1 GL메트로시티 C동 1층 114호에 위치하며, 상업시설 홍보관은 서울시 송파구 오금동 홍일빌딩 2층 201호에 마련돼 있다.
[MK 부동산센터]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