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첫방] ‘위대한 배태랑’ 안정환→김호중, 평균 몸무게 97.9.kg…승용차·1kg당 천만원 공약
입력 2020-06-02 07:33  | 수정 2020-06-02 08:39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진향희 기자]
배·태(太)·랑(郞) 6인의 신개념 다이어트 버라이어티가 시작됐다.
인생 최고 몸무게를 갱신한 정형돈, 한때 테리우스로 불렸으나 지금은 슈퍼마리오가 된 안정환, 몸 관리가 필요한 맏형 김용만, ‘블랙홀 위장의 소유자 현주엽, ‘트로트 아이돌 김호중, 요리보다 먹방이 더 좋은 셰프 정호영이 ‘다이어트라는 공통점을 안고 한자리에 모였다.
이들은 인생의 마지막 다이어트를 꿈꾼다. 또, 시청자 사연을 바탕으로 다이어트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주는 ‘아바타 다이어터로 변신한다.
1일 JTBC 새 예능 프로그램 ‘위대한 배태랑이 첫방송 된 가운데, 출연진 6인방은 포토존에서 정체불명의 순위 띠를 받았다. 바로 배 둘레 순위였다. 진은 현주엽, 선은 정형돈, 미는 정호영이 차지했다. 이어 김호중이 4위, 김용만이 5위, 안정환이 6위로 뒤를 이었다. 이들의 평균 몸무게는 97.9.kg, 평균 배 둘레는 42.7인치였다.

이들이 저마다 ‘위대한 배태랑에 출연하게 된 사연도 공개됐다. 정호영 셰프는 헬스장을 3년 다녔는데 살은 안 빠지고 건강한 돼지가 되더라”고 털어놨다. 김호중은 TV에 나온 제 모습이 너무 보기 싫다”면서 ‘미스터트롯에 잘생긴 친구들이 굉장히 많았고, 노래하는 모습을 봤는데 첫 회부터 기가 죽더라”고 말했다.
김용만은 올해 54살인데 근육이 너무 없다. 스타일리스트가 너무 힘들어한다”고 토로했다.
현주엽은 오랜 선수 생활로 무릎 연골이 거의 닳아 없어진 상태다. 그래서 아이들과 함께 뛰면서 놀아준 적이 없다”라며 자녀들에 대한 애틋한 마음을 드러냈다.
이어 남들 다 가는 아이들 학교 운동회를 한 번도 못 갔다. 그나마 살을 빼면 무릎 쓰기가 좀 편해진다고 하더라. 이번에 다이어트를 해서 올해는 운동회에 처음으로 가보고 싶다. ‘아빠들 달리기 대회에서 뛰는 것을 목표로 정했다”라며 각오를 다졌다.
출연진들은 리즈 시절 사진을 공개하며 파이팅을 다짐했다. 안정환은 ‘테리우스로 불리던 시절 사진을 공개하며 인생 첫 다이어트다”며 리즈시절과 현재 모습 중간이라도 가고 싶다”고 밝혔다. 정형돈은 군대 가기 직전 날씬한 사진을, 현주엽은 현역 농구시절 한창 때 사진을 공개했다. 또, 정호영은 이승기를 닮은 사진을 공개해 시선을 모았다,
현재 이들의 몸무게는 총 598.6kg이었다. 김용만은 85.2kg, 정형돈은 105.6kg, 현주엽은 119.2kg, 김호중은 93.8kg, 안정환은 92.4kg, 정호영은 102.4kg였다.
안정환과 김호중은 80kg을 목표로 했다. 김용만은 77kg를 바랐고, 정호영은 85kg, 현주엽은 107kg을 목표 체중으로 정했다. 정형돈은 82kg까지 감량하기로 공약하고 실패할 경우 kg당 천만원씩 기부키로 했다.
현주엽은 ‘다이어트 실패가 예상되는 멤버로 안정환을 꼽았다. 그는 만약 내가 안정환처럼 생겼다면 살을 빼지 않을 것 같다”라며 안정환의 수려한 외모를 칭찬했지만 안정환은 남들에게 혹독하지만, 자신에게는 관대한 스타일이다”라고 덧붙여 웃음을 안겼다. 김용만은 정호영을 꼽으며 왠지 ‘실패각이다. 정호영은 쉽게 먹을 수 있는 공간인 주방이 직장이고, 술도 좋아하는 거 같더라”라며 그 이유를 전했다.
김호중은 실패한다면 시청자 게시판 사연 추첨을 통해 차 한 대를 기증하겠다”고 말했다. 안정환은 2020년 월드컵 당시 입었던 유니폼”을 걸었고, 현주엽은 투 플러스 소 한 마리”를 실패 공약으로 내걸었다.
‘위대한 배태랑은 단순한 페이스오버 쇼를 넘어 예능인들이 시청자의 다이어트 궁금증을 직접 몸으로 해결해주는 신개념 다이어트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이다. 방법은 넘쳐나지만 효과는 알 수 없는 다양한 다이어트 방법에 대한 궁금증을 접수 받아, 직접 체험하고 효과를 검증해본다. 매 미션 전·후에는 몸무게를 측정해 비교 공개한다.
미션 외에도 맞춤형 관리를 통한 배태랑 6인의 개별 다이어트도 함께 진행된다. 식단, 운동법 등 전문가의 조언과 함께 진행되는 개인별 다이어트 진행과정은 다이어트 일지와 함께 공개된다. 눈물 없이 볼 수 없는 다이어트 과정을 가감 없이 보여주고,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몸으로 체험하며 속 시원하게 해결해 줄 예정이다.
happy@mk.co.kr[ⓒ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