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임형주, ‘바람구름비’ OST 참여…오늘(31일) 애틋함 가득 ‘영원’ 공개
입력 2020-05-31 13:26 
임형주 ‘바람구름비’ OST 사진=빅토리콘텐츠
세계적인 팝페라테너 임형주가 ‘바람구름비 OST에 참여한다.

TV조선 주말드라마 ‘바람과 구름과 비(연출 윤상호‧극본 방지영‧제작 빅토리콘텐츠, 하이그라운드, 이하 ‘바람구름비) 측은 31일 오전 이날 임형주가 부른 OST ‘영원을 공개한다”라고 밝혔다.

‘바람구름비는 운명을 읽는 킹메이커들의 왕위쟁탈전을 그린 드라마로, 21세기 과학문명의 시대에도 신비의 영역으로 남아있는 명리학과 사이코메트리라는 신선한 소재를 통해 오늘의 현실을 되돌아보는 스토리를 그려낸다.

이날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될 OST는 임형주가 직접 작사하고 유명 음악감독 이상훈이 작,편곡한 ‘영원이라는 곡이다.


이 곡은 한국적이고도 아련한 곡조와 한 편의 시조와도 같은 애틋한 가사가 극의 분위기를 더 돋보이게 만들 예정이다.

또한 40인조의 코리안 내셔널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와 한마음국악합주단까지 합세, 웅장하고도 섬세한 한편의 동양화를 떠올리게 한다.

그동안 ‘쾌걸춘향 ‘왕과 나 ‘동이 ‘계백 등과 같은 국민 사극 드라마의 OST 주제가를 불렀던 임형주가 ‘바람구름비의 러브테마인 ‘영원으로 다시 한 번 감동을 전한다고 해 시청자들의 기대감을 증폭시키고 있다.

한편 ‘바람구름비는 조선을 손에 쥐기 위한 팽팽한 권력다툼 이야기에 애틋한 멜로까지 더해 사극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뿐만 아니라 운명을 내다보는 ‘명리학과 ‘영 능력이라는 특별한 소재로 다른 드라마와 차별화된 재미를 선사 중이다.

MBN스타 대중문화부 이남경 기자 mkculture@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