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택배받기 겁나" 소비자 불안감 고조…쿠팡은 묵묵부답
입력 2020-05-28 19:30  | 수정 2020-05-28 20:00
【 앵커멘트 】
안그래도 코로나19로 온라인 쇼핑이 늘었는데 쿠팡 같이 큰 물류센터에서 확진자가 나오자 소비자들의 불안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당분간 배송 주문은 안하겠다는 소비자까지 나오는데, 정작 쿠팡 측은 묵묵부답입니다.
이상주 기자입니다.


【 기자 】
"소독제를 이용해 박스부터 내용물 순서로 소독하라, 소독 후엔 하루동안 방치해라."

물류센터 확진자 발생 후 인터넷 카페를 중심으로 안전하게 택배를 받는 방법이 공유되고 있고 당분간 온라인 쇼핑 자체를 안하겠다는 소비자도 늘고 있습니다.

실제로 쿠팡 물류시스템상 물건 하나가 고객에게 배송되기까지 최소 7~8명의 손을 거쳐야 하는데 장갑도 안 끼는 경우가 허다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만큼 오염 가능성이 높아지는 겁니다.

▶ 인터뷰(☎) : 쿠팡 물류센터 근로자
- "박스에 담겨 다 포장 완료된 상태에서 소독한다 한들, 그게 무슨 소용이 있어요."

소비자의 우려대로 코로나 바이러스는 택배 포장지에서도 비교적 오랜 시간 생존합니다.


미 질병통제센터 연구를 보면, 포장재로 많이 쓰이는 골판지에선 24시간, 플라스틱이나 표면에선 2~3일을 생존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방역 당국은 소비자에게 배송되는 시간에는 바이러스가 사멸할 가능성이 높고 전파된 사례도 없다며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고 강조했습니다.

▶ 인터뷰 : 김강립 / 보건복지부 차관
- "택배를 통한 감염의 확산은 매우 낮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택배를 통해 전파된 사례가 아직 없습니다."

문제는 쿠팡 측의 대응입니다.

물류센터발 확진자가 늘고 소비자 불안도 커지고 있지만 쿠팡 측은 지금까지 아무런 입장을 내놓지 않고 있습니다.

MBN뉴스 이상주입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