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스파오, 10년 노하우 다 쏟아부은 플래그십 매장 어딨나보니
입력 2020-05-22 15:27 

이랜드월드가 운영하는 글로벌 SPA 브랜드 '스파오'가 역대 최대 규모의 플래그십 매장을 선보였다. 지난 10년간의 패션 콘텐츠와 기술을 총 집약한 매장으로써 더욱 의의가 있다.
22일 이랜드월드에 따르면, 국내 109번째 매장인 스파오 코엑스점이 이날 문을 열었다. 삼성역 코엑스 스타필드 지하 1층과 2층에 위치하며, 매장 면적만 2400m² 규모에 달한다.
스파오 관계자는 "스파오 코엑스점은 직장인 유동인구가 많은 오피스 상권이란 특성에 맞춰 스파오에서 처음으로 직장인 고객에게 집중된 콘텐츠를 제안하는 매장이다"고 설명했다.
◆ RFID 기술 도입 등 한층 스마트해진 매장 선보여
스파오는 이번 스파오 코엑스점 오픈을 통해 상품과 기술면에서 SPA 시장을 선도하고 미래형 SPA 매장의 모습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번 신규 매장에서는 작년 12월 스파오 타임스퀘어점에서 첫 선을 보인 RFID(무선 주파수) 기술을 활용한 '픽업 서비스(스파오 픽업)'를 확장한 SPA 2세대 매장을 선보인다.
스파오 관계자는 "매장 내 RFID 기술을 도입한 것은 매장 직원들이 재고 조사나 결제와 같은 반복되는 작업에 쏟던 시간을 줄여 고객들에게 더 편리한 쇼핑 환경을 제공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고객 가치 창출을 위한 기술 개발에 투자를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 스파오 전 라인업을 가장 빠르게 만나볼 수 있어
스파오 코엑스점은 스파오의 기존 라인업인 남녀캐주얼, 포맨, 포우먼, 생필품라인에 이어 지난 4월 정식 론칭한 스파오 키즈, 국내유일 캐릭터 편집숍 스파오프렌즈, 액티브 라인까지 스파오의 모든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매장 구성 또한 기존 매장과 다르게 직장인 유동인구가 많은 상권의 특성을 적극 반영했다. 지하 1층에는 스파오가 직장인을 타깃으로 선보인 비즈니스 룩 라인 '직감'을 최대 규모로 선보인다.
점심, 저녁 약속 장소로 많이 활용되는 특성을 살려 입구에는 '스파오프렌즈' 카페가 운영된다. 지하 2층에는 여성 캐주얼, 남성 캐주얼을 비롯해 스파오 키즈, 스파오프렌즈, 생필품, 액티브 라인으로 구성했다.
스파오 관계자는 "작년에 오픈한 영등포 타임스퀘어 매장과 함께 코엑스점이 스파오의 미래를 보여주는 매장이 될 것"라이라며 "변화하는 시대에 발맞춰 스파오의 모든 콘텐츠와 기술이 총 집약된 코엑스점을 대표 플래그십 매장으로 만들어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방영덕 기자 byd@mkinterne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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