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중앙대학교 심리서비스대학원, 2020학년도 후반기 신입생 모집
입력 2020-05-21 09:30 
[사진=중앙대학교]

중앙대학교 심리서비스대학원은 2020학년도 후반기 신입생 모집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심리서비스대학원은 과학자-실천가 모델(scientist-practitioner model)을 기반으로 현대 사회에서 발생하는 개인과 사회문제해결을 위한 전문 심리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2014년 9월에 개원했다.
현재 4개 전공(▲임상심리학 ▲상담심리학 ▲안전·리더십·코칭심리학 ▲범죄·법정심리학)으로 나누어 다양한 분야에서 요구되는 심리관련 프로그램 및 서비스를 주도하는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심리서비스대학원은 중앙대학교의 심리학과, 법학과, 교육학과, 사회복지학과 전공의 전임교수와 각 분야별 전문가가 학제적 접근을 토대로 세부 전공영역의 기초부터 최근 연구 동향까지 전반적 이론교육은 물론, 이론과 실무를 아우르는 실제적 교육을 진행한다.

특히 재학생들은 2018년 3월 개소한 심리서비스센터에서 실무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임상 및 상담실습을 할 수 있다.
본 대학원은 총 2년6개월의 5학기 야간 과정으로 학사학위 취득자(예정) 또는 법령에 의해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사람은 전공과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모집은 서류전형, 면접전형 순으로 집행하며, 원서는 오는 6월 1일까지 심리서비스대학원 홈페이지 또는 유웨이 원서접수 홈페이지에서 받는다.
입학을 원하는 지원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커리큘럼 및 향후 진로와 관련해 상담을 원하는 지원자들은 심리서비스대학원 교학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디지털뉴스국]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