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매부리TV] 정의연대 안성 쉼터 가보니…
입력 2020-05-19 17:29 
지난주 '올해 하반기에 강남 집값이 밀려 올라간다'는 주장을 펼쳐 매부리TV에서 폭발적인 관심을 불러일으켰던 이상우 인베이드투자자문 대표. 그는 올해 전·월세 시장이 상당히 불안할 수밖에 없다고 주장한다. 실수요자에게 인기가 많은 10년 이하 주택이 전국적으로 감소한다는 것. 이 대표는 "정부가 도입을 검토 중인 전·월세 상한제와 계약갱신청구권도 전세가격을 급등시켜 임차인들에게 불리한 상황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경고한다.
이 대표는 '로또 아파트'가 속출하는 만큼 무주택자의 경우 청약제도를 활용할 절호의 기회라고 주장한다. 가점에서 불리한 30·40대는 신혼부부 특별공급, 다자녀 특별공급 등 다양한 방법이 있다는 걸 잊으면 안 된다고 조언했다.
매부리TV '추적자 추기자'는 정의기억연대(정의연대) 소유로 고가 매입 및 펜션 운영 의혹을 받고 있는 경기도 안성시 금광면 소재 '평화와 치유의 집'(사진)을 직접 다녀왔다. 이곳을 정의연대가 매입할 때 주변 시세보다 2배가량 높은 가격인 7억5000만원을 지급해 논란이 이어지고 있다. 안성에서 만난 한 지역 주민은 "(2013년에)살 때는 (시세보다)두 배는 비싸게 주고 산 거고, (최근에)4억2000만원에 팔았다고 나오는데 그건 지금 시세와 비슷하다"고 말했다.
매부리TV는 경품 행사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유튜브 검색창에 '매부리TV'를 입력하고 '구독' 버튼을 누른 뒤 이를 캡처해 구독 이벤트 홈페이지에 인증샷을 올리면 푸짐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 페이지는 매경 부동산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팝업 형태로 뜬다. 응모 기간은 6월 13일 자정까지다. 추첨을 통해 1등 5명에게 에어팟 프로, 2등 10명에게 버즈 플러스, 3등 40명에게 신세계상품권 1만원권, 200명에게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 1장을 제공한다.
[추동훈 기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