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퇴직後 뭐하지?` 핫한 공인중개사 필수강의 "난 공짜로"
입력 2020-05-17 09:56 

휴넷 자사 온라인 교육현황 자료에 따르면 코로나 이후 지난 3월부터 4월까지 온라인 학습량이 급증했다. 이 중 공인중개사 학습자 수를 살펴보면 전년 동월 대비 136% 상승해 경기 침체 등 불안감으로 인해 비교적 안정된 미래를 보장하는 '자격증'에 대한 관심이 커진 것으로 보인다.
공인중개사는 자격증만 있으면 경력과 관계없이 취업이 가능하고 시간을 유동적으로 활용할 수 있어 경력단절 여성, 퇴직을 앞둔 직장인들에게 인기가 높다.
공인중개사 자격증 취득과정을 운영하고 있는 휴넷에서는 공인중개사 필수강의를 무료로 공개한다. 강의는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무료공개 강의는 ▲최근 4개년 기출문제 해설특강 ▲2019년 하반기부터 개정된 최신 개정법령특강 ▲학개론 계산문제특강 ▲민법 핵심판례 특강 등이다.

특히, 기출문제 해설특강은 부동산학개론, 민법 및 민사특별법, 중개사법령 및 중개실무, 부동산공법, 동동산공시법, 부동산세법 등 총 80개에 이르는 강의를 모두 공개한다.
강의는 신청 후 오는 10월 31일까지 온라인으로 수강할 수 있으며 교재도 PDF로 무상 제공한다.
휴넷이 이러닝 전문회사의 강점을 살려 만든 공인중개사 교육과정은 단기합격에 특화돼 있다. 통상 공인중개사 시험에 합격하기 위해서는 부동산학개론, 민법 등 총 6개 과목에서 기초, 심화, 기출, 모의고사 등 학습하기 어려울 정도의 방대한 양을 공부해야 한다.
이에 반해 휴넷은 전체 과목들 중에서 시험에 출제될 가능성이 높은 주제들을 80여 개로 추려, 이를 15분 내외 동영상 강의로 콤팩트하게 구성했다. 또 객관식 시험 유형에 맞춰 문제에 적응할 수 있도록 단계별 문제로 반복학습을 유도한다. 타사 대비 4배 이상 공부 시간이 단축된다는 게 휴넷측 설명이다.
[디지털뉴스국 류영상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