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2020년 5월17일 MBN 뉴스와이드 주요뉴스
입력 2020-05-17 08:41  | 수정 2020-05-17 09:57
▶ 이태원 클럽 방문자 검사 마무리 '폭발적 전파' 없어
서울 이태원 클럽 방문자에 대한 검사가 대부분 마무리된 가운데 다행히 폭발적 발생은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그러나 4차 전파가 나타나고, 자가 격리를 어기는 사례가 늘고 있어 이번주가 고비가 될 전망입니다.

▶ '집합금지 명령'에도 유흥가 북적…코인 노래방 '위험'
클럽 등 4대 유흥시설에 대해 집합금지 명령이 내려졌지만, 주말 유흥가는 일반 술집을 중심으로 사람들이 북적였습니다.
특히 코인 노래방에서는 발열체크도 생략한 채 마스크 없이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아 우려를 낳고 있습니다.

▶ 통합당 "5·18 폄훼 발언 사과"…옛 전남도청 개방
5.18 광주민주화운동이 40주년을 맞은 가운데 주호영 미래통합당 원내대표가 당내 일부 인사들의 5·18 폄훼 발언에 대해 공식 사과했습니다
시민군 최후의 항쟁지였던 옛 전남도청도 시민들에게 개방됐습니다.

▶정의연 "윤 당선인 아버지가 쉼터 관리…사려깊지 못해"
기부금으로 산 위안부 할머니들의 쉼터를 당시 정의연 대표자였던 윤미향 당선인의 아버지가 관리해 온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정의기억연대는 사려깊지 못했다면서도 목적에 어긋나게 운영되지는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 민경욱 "검찰에서 연락 와"…투표용지 탈취본격 수사
미래통합당 민경욱 의원이 4.15 총선 투표용지 탈취사건과 관련해 검찰에서 연락이 왔다고 밝혔습니다.
검찰은 구리시 체육관에서 투표용지를 탈취해 민 의원에게 전달한 참관인을 찾고 있지만, 민 의원은 밝히지 않겠다는 입장입니다.

▶ 오후부터 경기·강원 번개 동반한 비… 낮 최고 28도
휴일인 오늘은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은 가운데, 오후부터 밤 사이 경기 북부와 강원 북부에는 돌풍과 천둥번개를 동반한 비가 오겠습니다.
한낮 기온은 18~28도로 다소 덥겠고, 미세먼지는 전 권역이 보통 수준으로 예상됩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