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한산:용의 출현’, 캐스팅 포스터 공개…박해일 표 이순신 기대감 ↑
입력 2020-05-15 15:09 
‘한산:용의 출현’ 캐스팅 포스터 사진=롯데엔터테인먼트, ㈜빅스톤픽쳐스
영화 ‘한산:용의 출현 캐스팅 포스터가 공개됐다.

15일 오전 영화 ‘한산:용의 출현(감독 김한민) 측은 완벽한 캐스팅을 확정 짓고 캐스팅 포스터를 공개했다.

영화 ‘명량의 김한민 감독의 신작 ‘한산:용의 출현이 7년간의 기획 기간과 사전 작업을 마치고 오는 18일 크랭크인 한다. ‘한산: 용의 출현은 명량 대첩 5년 전, 수세에 몰린 조선을 방어하기 위한 이순신 장군과 조선 수군들의 전략과 패기의 한산 해전을 그린 전쟁 액션 대작이다.

영화 ‘한산: 용의 출현은 1592년부터 1598년에 이르는 임진왜란 개전 후 왜군과의 첫 번째 전면전을 다룬다. 신작은 ‘명량의 5년 전 이야기를 다루는 만큼 젊은 배우들을 과감하게 기용하고 세대를 대표하는 배우들을 조화롭게 배치해 최상의 캐스팅을 완성했다. 김한민 감독과 오리지널 제작진, 그리고 새로운 배우들이 절박하고 긴박감 넘치는 전투의 현장으로 뛰어들 예정이다.


이순신 역에 박해일, 와키자카 역에 변요한을 비롯, 안성기, 손현주, 김성규, 김성균, 김향기, 옥택연, 공명, 박지환, 조재윤까지 다양한 세대의 배우들이 등장한다.

특히 ‘한산: 용의 출현은 ‘명량에서 아쉽게 만나지 못했던 거북선의 완벽 복원과 활약을 위해 사전 디자인과 준비를 마쳤다. 좌수영, 부산포까지 해전이 진행될 전투 현장의 로케이션 디자인 또한 국내 최초로 100% 사전 디지털화와 사전 시뮬레이션을 거치는 단계를 진행 중이다.

한편 ‘한산: 용의 출현은 내달 18일 크랭크 인, 2021년 여름 개봉한다.

MBN스타 대중문화부 이남경 기자 mkculture@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