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인간수업` 박주현 뜨자 OurR(아월) 뮤비 재조명…왜?
입력 2020-05-15 11:20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박세연 기자]
‘괴물 신인 배우 박주현이 과거 출연한 신예 밴드 OurR(아월)의 뮤직비디오가 팬들 사이에서 화제다.
박주현은 최근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인간수업'에서 '배규리' 역을 맡으며 연기력을 인정받았다. 데뷔작으로 알려진 tvN ‘드라마 스테이지-아내의 침대에 출연하기 전, 3인조 혼성 밴드 OurR의 디지털 싱글 ‘Swing의 뮤직비디오에 출연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지며 팬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뮤직비디오에서 단독 주연을 맡은 박주현은 택배 배달부와 히키코모리(은둔형 외톨이) 역할을 1인 2역으로 소화하며, 청순가련한 외모와 특유의 분위기를 자아냈다. 특히 오토바이 주행 장면을 대역 없이 직접 해내는 등 다양한 매력을 볼 수 있었다.
‘Swing은 OurR의 두 번째 디지털 싱글 음원으로 보컬 홍다혜가 실제 꿈 속에서 겪었던 이야기를 바탕으로 누구나 겪을 수 있는 ‘불안이라는 감정을 담아낸 곡으로, 홍다혜의 매력적인 음색과 은유적인 가사가 박주현의 위태로운 마음과 복잡한 감정을 담은 섬세한 명품 연기와 어우러져 호평 받은 바 있다.
한편 OurR은 은유적인 가사와 독보적인 음색, 장르에 얽매이지 않는 사운드를 들려주는 팀으로 2018년 디지털 싱글 'Desert'로 데뷔 이후 꾸준한 행보로 저변을 넓혀가고 있다.

psyon@mk.co.kr[ⓒ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