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스마트폰으로 청약 가점 손쉽게 확인하세요
입력 2020-05-11 11:04 

미드미네트웍스가 스마트폰으로 청약 가점 계산을 한번에 할 수 있는 무료 앱 '청약365' 서비스를 전국으로 확대한다고 11일 밝혔다.
스마트폰으로 이 앱을 가동하면 청약자가 전국 아파트 단지를 비교하고 단지별 자격 체크와 가점 계산까지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특히 공공·일반 분양 청약은 물론 임대주택 정보까지 전부 확인할 수 있는게 강점이다. 청년주택, 행복주택, 신혼희망타운 등 공공·임대주택 청약 정보를 한곳에 모아 제공해 내가 자격이 되는지, 어디에서 맞춤형 집을 찾을 수 있는지를 쉽게 파악할 수 있다.
특히 가점 기준 등을 청약자가 직접 계산해서 입력해야 하는 기존의 청약 앱과 달리 자체 개발한 설문 알고리즘을 통해 설문 체크만으로도 자동으로 가점 및 자격을 산출해준다. 이 알고리즘은 현재 특허 출원 중이다. 복잡한 규정을 몰라도 가점을 정확하게 계산할 수 있어 가점 오류에 따른 청약 부적격 시비 등 마찰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청약 단지 인근 기존 신축 아파트 단지에 당첨 커트라인이 얼마였는지를 앱에서 확인할 수 있어 청약 전략을 더 쉽게 세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 앱을 쓰기 위해서는 스마트폰에서 '청약365' 앱을 찾아 내려받으면 된다. 이월무 미드미네트웍스 대표는 "청약365를 활용하면 전문가 도움 없이 간편하게 청약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 아파트 청약을 원하는 실수요자들이 요긴하게 활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홍장원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