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Hot-Line] "파인테크닉스, 올해 매출 성장 본격화 기대"
입력 2020-05-07 07:55 
자료 제공 = 하나금융투자

하나금융투자는 7일 파인테크닉스에 대해 올해 매출 성장 본격화가 기대된다고 평가했다. 투자의견은 '매수', 목표주가는 6150원을 신규 제시했다.
파인테크닉스는 LED조명 및 IT 부품 제조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정밀 금형 기술과 메탈 소재 가공 능력을 바탕으로 폴더블 스마트폰향 내장힌지를 개발했다.
이정기 하나금융투자 스몰캡팀장은 "내장힌지는 올해 고객사의 폴더블 스마트폰 출시가 예정됨에 따라 매출이 본격화 될 전망"이라면서 "내장힌지 제품을 중심으로 그동안 실적이 부진했던 IT 부품 사업부의 매출이 상승세를 이어갈 것이라 기대되며 현 주가 수준에서도 상승 여력이 풍부하다고 판단된다"고 말했다.
현재 파인테크닉스는 고객사의 폴더블 스마트폰향 내장힌지를 공급 중이다. 올해 고객사의 폴더블 스마트폰 출하량이 480만대 수준일 것이라 가정 시 내장힌지 매출을 바탕으로 연결 매출액은 전년 대비 50% 이상 성장이 예상된다. 내장힌지 부품은 완성도 높은 스마트폰 개발에 있어 필수적이기에 파인테크닉스는 높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폴더블 스마트폰 시장 성장의 수혜를 고스란히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 팀장은 "올해 실적은 매출액 2019억원, 영업이익 19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50.3%, 179.7% 증가할 것"이라면서 "매출액 상승과 더불어 기존 수익성을 악화시켰던 이슈들이 마무리되며 올해는 지금까지의 실적 부진을 딛고 확실한 실적 개선의 모습을 보여줄 시점이라 판단된다"고 설명했다.
[디지털뉴스국 김경택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