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프로야구 무관중 개막…"카카오로 온라인 응원 하세요"
입력 2020-05-04 15:29 
[사진 = 카카오]

카카오가 프로야구 개막을 맞아 프로야구봇과 오픈채팅을 활용해 응원을 즐길 수 있는 '슬기로운 야구생활'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오는 5일 개막하는 2020 시즌 한국 프로야구는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무관중으로 시작한다. 카카오는 "팬들이 경기장에 가지 못해도 한 공간에 모여 '랜선(온라인) 응원'을 즐길 수 있도록 캠페인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캠페인에 참여하려면 카카오톡에서 '프로야구봇' 채널을 검색해 친구로 추가한 다음 채팅방에서 자신이 응원하는 팀과 닉네임을 정하고, 알림설정 메뉴에서 '생중계 시작'을 ON으로 설정하면 된다.
설정을 마치면 해당 팀 경기가 시작할 때마다 응원방에 참여할 수 있는 '함께 보기' 카카오톡 메시지를 받아볼 수 있다. 온라인 응원방 상단에는 경기를 생중계하는 카카오TV 화면이 고정노출 되고, 하단에서는 오픈채팅을 통해 같은 경기를 보고 있는 이용자들과 함께 응원하고 대화를 나눌 수 있다.

카카오는 프로야구팀 한화이글스와 제휴한 온오프라인 응원 이벤트도 2회에 걸쳐 5일과 12일 진행한다. 카카오TV를 통해 한화이글스가 공격할 때 응원단장과 치어리더가 야구장에서 하는 방식과 동일하게 응원가를 부르는 화면을 함께 할 수 있고, 수비할 때에는 응원가 배우기, 경품추첨, 팬과의 전화 인터뷰 등 다양한 소통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팬들이 각자 집에서 응원하고 있는 영상을 카카오톡의 '한화이글스 톡채널'에 업로드하면 한화생명이글스파크 전광판에서 이닝교체시마다 틀어줄 예정이다. 한화이글스 채널에 연계된 '톡스토어'에서는 유니폼, 모자, 기념구 등의 구단상품들을 구매할 수 있다.
[홍성용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