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쿠캣, 코엑스몰에 쿠캣마켓 그로서란트 매장 개점
입력 2020-05-04 09:45 
[사진 제공 = 쿠캣]

쿠캣은 삼성동 스타필드 코엑스몰 지하 1층에 쿠캣마켓 프리미엄 매장을 열었다고 4일 밝혔다. 쿠켓은 음식 커뮤니티 '오늘 뭐 먹지?', 글로벌 레시피 동영상 채널 '쿠캣', 자체브랜드(PB) 전문 푸드몰 '쿠캣마켓'을 운영한다.
이번에 문을 연 쿠켓마켓 쿠엑스몰점은 그로서란트(grocerant)를 콘셉트로 한다. 그로서란트란 식료품점(grocery)과 레스토랑(restaurant)의 합성어로 식재료를 현장에서 구입해 즉석에서 맛볼 수 있는 매장이다. 쿠캣마켓 코엑스몰점은 353㎡(약 110평) 규모로, 쿠캣 PB 간편식과 이를 활용한 다이닝 메뉴를 판매한다. PB 제품 섹션과 레스토랑 섹션, 주류 섹션 등 3개 섹션으로 구성돼 있으며, PB 제품 섹션에서는 HMR 간편식과 디저트 식품, 다이어트&헬스 식품, 쿠캣 굿즈 등 4개 카테고리의 제품 130여 종을 판다. 모든 제품은 쿠캣마켓 온라인몰 판매가와 같으며 쿠캣마켓 포인트도 동일하게 적립 및 사용할 수 있다.
레스토랑 섹션에서는 간장 새우장 덮밥, 매크닭 빠네, 갈비 덮밥, 까만 당면 찜닭, 버터장조림 달걀 덮밥 등 쿠캣 PB 제품과 콘텐츠 레시피를 활용해 김미경 대한민국 국가 공인 조리기능장이 직접 요리한 10종의 고급 다이닝 메뉴를 1만원 안팎인 8900~1만1900원에 선보인다.
주류 섹션에서는 천수현 국가 대표 전통주 소믈리에가 엄선한 복순도가 손막걸리, 한강주조 나루생막걸리, 모월 약주 등 40종의 우리술을 판매한다. 천 소믈리에가 제안하는 각 술과 어울리는 쿠캣 간편식과의 페어링 팁도 소개한다.

쿠캣은 지난해 4월 오프라인 1호점으로 쿠캣마켓 롯데백화점 잠실점을 열었다. 쿠캣마켓 잠실점이 쿠캣 PB 제품 판매 공간만으로 구성된 데 비해, 그로서란트 매장을 표방한 쿠캣마켓 코엑스몰점은 전체 면적의 절반을 레스토랑에 할애했다. 총 68석 규모의 레스토랑과 별도로, PB 제품 판매 섹션 한 켠에 쿠캣 HMR 간편식 만으로 간단히 한 끼 식사를 해결할 수 있도록 전자레인지 8대와 10석 규모의 셀프바도 마련했다.
이문주 쿠캣 대표는 "3200만명에 달하는 국내외 쿠캣 채널 구독자와 약 60만명의 쿠캣마켓 이용자에게 온라인을 넘어 오프라인까지 쿠캣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그로서란트 콘셉트의 매장을 열게 됐다"며 "가성비와 편의성을 모두 만족시키는 고품격 간편식 판매와 다이닝 메뉴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쿠캣마켓 코엑스몰점은 개점을 기념해 이달 한 달 동안 선착순 스탬프 쿠폰 이벤트를 실시한다. 2만5000원 이상 구매 시 스탬프 1개를 찍어주며 스탬프마다 쿠캣 딸기쏙우유 찹쌀떡, 쿠캣마켓 머그컵, 쿠캣마켓 온라인몰 전용 1만원 상품권 등을 제품 소진 시까지 중복 증정한다.
[디지털뉴스국 배윤경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