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안우진, 빨라야 7월 복귀…손혁 감독 “급할 필요 없다”
입력 2020-05-01 13:30 
키움 히어로즈 안우진의 복귀에 대해 손혁 감독은 급할 필요가 없다는 입장이다. 사진=MK스포츠 DB
매경닷컴 MK스포츠(인천) 안준철 기자
키움 히어로즈 파이어볼러 안우진(21)이 빨라야 7월에나 1군에 복귀할 수 있을 전망이다.
손혁 키움 감독은 1일 인천SK행복드림구장에서 열리는 SK와이번스와의 연습경기를 앞두고 (안)우진이는 이제 막 피칭을 시작했다. 거쳐야 할 단계가 많다”고 말했다.
허리 통증 때문에 스프링캠프 참가가 불발돼 고양 재활군에서 따로 몸을 만들었다. 스프링캠프를 마치고 국내 훈련이 한창이던 지난 3월 손 감독은 1~2개월 정도 뒤에 복귀할 수 있다”고 밝힌 바 있다.
손 감독은 지금 하는 과정도 한달 정도는 탈이 없어야 한다”며 급하게 생각하지 마라고 했다. 빠르면 7월에 볼수 있을 것이다. 선수한테는 넉넉하게 생각하라고 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서두르지 않아야 한다. 한 템포 늦춰서 자기 것을 찾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안우진은 150km를 넘는 빠른 공을 던지는 투수다. 불펜의 핵 역할을 맡기기에 충분한 자질을 갖춘 투수다.
키움 불펜은 어느 정도 윤곽이 나타난 상황이다. 손 감독은 마무리는 조상우고, 김상수, 이영준, 오주원이 필승조 역할을 맡는다”며 양현도 있고, 임규빈과 윤정현 둘 중 한명이 엔트리에 들어간다”고 전했다.
jcan1231@maekyung.com[ⓒ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