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갓세븐, 신곡 `낫 바이 더 문`으로 유튜브 조회 수 차트 정상 등극
입력 2020-04-28 14:40  | 수정 2020-05-05 15:07

보이그룹 갓세븐(GOT7)이 케이팝 레이더 유튜브 조회 수 차트 1위에 오르며 뜨거운 글로벌 인기를 뽐냈다.
갓세븐의 신곡 '낫 바이 더 문'(NOT BY THE MOON) 뮤직비디오는 케이팝 레이더 2020년 17주 차 집계 기간인 지난 4월 19일부터 25일까지 일주일 동안 유튜브 조회 수 2652만 건을 기록해 차트 정상을 차지했다.
케이팝 레이더에 따르면 '낫 바이 더 문' 24시간 조회 수는 734만 건이다.
지난 11월 발매된 '니가 부르는 나의 이름' 24시간 조회 수가 454만 건을 기록한 것과 비교해 동일 기간 약 280만 뷰가 증가한 것이다.

또한 '낫 바이 더 문' 뮤직비디오는 약 1일 8시간 만에 1000만 뷰를 달성했는데, 이는 '니가 부르는 이름' 뮤직비디오가 약 2일 11시간 만에 1000만 조회 수를 돌파한 것과 견주어 약 1.8배 빠른 속도다.
이와 관련해 케이팝 레이더 측은 "'낫 바이 더 문'이 발매된 지난 20일부터 7일간 갓세븐은 총 4420만 뷰의 조회수를 기록했고, 이 중 26%에 해당하는 1150만 뷰 가량이 태국에서 발생했다"며 "한국의 약 27배에 해당하는 조회 수로, 갓세븐의 태국 인기가 조회 수 기록에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갓세븐은 태국 외에도 인도, 미국, 인도네시아, 베트남, 브라질 순으로 해외에서 많은 조회 수를 기록하며 글로벌 아이돌의 위용을 뽐냈다.
갓세븐이 1위를 차지한 2020 17주 차 케이팝 레이더 주간 유튜브 조회 수 차트에는 강다니엘과 지코의 만남으로 많은 이들의 주목을 받았던 '리프레시'(Refresh)가 607만 건의 조회 수로 8위에 새롭게 진입했다.
이 외에도 (여자)아이들의 '오 마이 갓'(Oh my god), 블랙핑크의 '킬 디스 러브'(Kill This Love), 싸이의 '강남스타일', 있지의 '워너비'(WANNABE), 그리고 방탄소년단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 등이 차트 상위권에 자리했다.
[디지털뉴스국 홍연우 인턴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