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송가인, 코로나19 응원 챌린지 동참...“의료진에 감사”
입력 2020-04-24 09:30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최향지 인턴기자]
가수 송가인이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응원 캠페인에 동참했다.
송가인은 지난 2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코로나19에 애쓰시는 의료진 여러분 감사합니다. 그리고 존경합니다. 사랑합니다. 대한민국 파이팅! #의료진 덕분에 #덕분에 챌린지, #덕분에 캠페인”이라며 코로나19 예방과 치료에 힘쓰고 있는 의료진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남겼다. 송가인은 정부 차원에서 진행되는 코로나19 응원 캠페인 ‘덕분에 챌린지의 첫 주자로 지목받은 것.
함께 공개된 사진 속 송가인은 왼손을 받침대 삼아 엄지손가락을 치켜든 수어 포즈를 하고 있다. 이는 의료진에 대한 존경과 자부심을 담은 수어 동작이다. 하얀색 니트 차림에 송가인의 맑은 미모가 돋보인다.
송가인은 챌린지 다음 주자로 개그우먼 박나래와 그룹 슈퍼주니어의 김희철, 그룹 H&D의 이한결 남도현을 지목했다.
한편, 정부는 지난 16일부터 ‘덕분에 챌린지를 시행하고 있다. 덕분에 챌린지는 코로나19의 최전선에 서 있는 대한민국 모든 의료진에게 존경과 응원을 전하는 캠페인으로, 의료진에 대한 존경을 의미하는 수어동작을 사진으로 찍고 해시태그를 함께 SNS에 올리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유명인들도 챌린지에 동참, 정부는 21일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김연아 전 피겨스케이팅 국가대표와 가수 보아, 송가인을 지목했다.
stpress2@mkinternet.com
사진| 송가인 SNS[ⓒ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