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김상호 합류, ‘루카’서 이다희와 선후배 케미(공식입장)
입력 2020-04-23 17:02 
김상호 합류 사진=화이브라더스
배우 김상호가 김홍선 감독의 신작 드라마 '루카(LUCA)에 합류한다.

올 하반기 방송 예정인 tvN 새 드라마 ‘루카(LUCA)는 ‘유전학이라는 미지의 세계를 소재로 강하게 태어나 외롭게 세상에 던져진 한 사람의 치열한 추적기를 그린 드라마다.

또한 ‘루카(LUCA)는 ‘보이스, ‘손 the guest 등을 연출한 장르물의 대가 김홍선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드라마 ‘추노, ‘친애하는 판사님께 영화 ‘해적 등을 쓴 천성일 작가가 집필을 맡아 기대작으로 손꼽히는 작품이다.

이 가운데 김상호는 중대 범죄수사과에서 전출된 강력계 형사 구름(이다희 분)의 사수, 최진환 팀장으로 분해 남다른 케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극 중 최 팀장은 당찬 구름을 마음에 들어 하지만 누구보다 엄격하고 호되게 일을 가르쳐 '츤데레 매력'을 유감없이 발산할 전망이다.


그동안 김상호는 특유의 인간미와 카리스마로 믿고 보는 배우로서 스크린부터 브라운관까지 전천후 활약을 이어온 바. 특히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킹덤'의 무영 역으로 열연하며 전 세대와 세계를 아우르는 배우로 자리매김했다.

뿐만 아니라, 김상호가 '킹덤'에서 왕세자와의 브로맨스 케미를 선보이며 보는 재미를 더했듯 이번 ‘루카(LUCA)'에서는 이다희와 호흡을 맞추며 '선후배 케미'를 예고해 시청자들의 기대를 높였다.

또한 김상호는 물론 연기 구멍 없는 연기파 배우들이 연이어 캐스팅을 확정 지으며 명품 라인업을 완성해 '루카(LUCA)에 대한 관심이 집중된다.

한편 김상호가 출연하는 tvN 드라마 ‘루카(LUCA)는 올 하반기 방송 예정이다.

MBN스타 대중문화부 신미래 기자 shinmirae93@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