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건강
기술사 3개·자격증 20개…”이게 말이 돼?” 기사마스터 카페에 등장한 은둔고수들
입력 2020-04-23 16:01 
기사마스터에서 ‘천하제일 자격증마스터 대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지난 15일, 네이버카페 기사마스터에서는 ‘천하제일 자격증마스터 대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본 대회는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는 기사마스터 회원들이 각 부문 자격증을 인증하고 초보 수험생들의 동기부여를 위해 마련된 이벤트다.

수많은 회원들이 자신들이 보유하고 있는 자격증을 인증한 가운데, 전기기사, 전기기능사, 소방설비기사, 환경기능사 등 무려 20개의 국가공인자격증 보유하고 있는 Alex Yoo 회원이 ‘가장 많은 자격증 보유자로 선정됐다. 또한 ‘최고령 기사자격증 보유자는 일반기계기사 및 에너지관리사 등 총 5개를 보유한 1957년생(63세)이 차지했으며, ‘최연소 기사자격증 보유자는 2018년도에 산업안전산업기사를 취득한 1997년생(23세)이 차지했다.

특히, 한 개도 따기 힘든 기술사를 무려 세 개나 보유하고도 건축기사와 건설안전기사 등 4개의 기사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는 닉네임 ‘시공이 회원은 가장 많은 조회수와 댓글을 받으며 기사마스터 네이버카페 회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나이든 4기사라고 소개한 그는 실무가 곧 기술사 공부입니다. 기사 자격증 딸 실력이시면 누구나 자기전공은 취득하실 수 있습니다”라고 예비 수험생을 응원했으며, 앞으로 기술사 6개까지 취득이 목표”라고 큰 포부를 밝혔다.


이 글을 본 회원들은 이분 진짜 넘사벽인데요”, 기술사 3개 레전드다”, 천상계에 계신 분”, 짜잘한 자격증 100개 넘게 있어도 이분한테는 안되겠다”, 존경합니다” 라며 극찬 받았다.

한편, 기사마스터 네이버카페는 전기, 소방, 건축, 토목 기사 자격증 커뮤니티로 8만명에 육박하는 회원수를 보유하고 있으며, 전기기능사, 소방설비기사, 소방시설관리사, 건축기사, 토목기사 등 국가기술자격증 분야에서 5관왕을 달성한 1위 카페다. 기사마스터 카페에서는 다양한 이력을 가진 회원들이 자격증에 관한 많은 노하우와 정보, 학습 팁 등 활발히 공유하고 있으며, 코로나19로 인한 '기사시험 연기' 정보를 실시간으로 빠르게 전달 받을 수 있다.

MBN스타 김승진 기자 mkculture@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