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CNN 인도네시아, 김정은 건강이상설 보도 중 현빈 사진 사용→사과 “치명적 실수”
입력 2020-04-23 14:18 
CNN 인도네시아 현빈 사진 사용 사진=CNN 인도네시아 유튜브 캡처
CNN 인도네시아가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건강 이상설을 보도하면서 배우 현빈의 사진을 함께 내보냈다가 실수를 인정하고 사과했다.

지난 21일(현지시각) CNN 인도네시아는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건강 관련 보도를 다루면서 배경 화면에 김 위원장과 배우 현빈 사진을 나란히 배치해 논란을 빚었다.

CNN 인도네시아에서 내건 사진에는 최근 종영된 tvN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에서 북한군 장교 리정혁을 연기했던 현빈의 모습이 담겼다.

김 위원장의 건강 이상설, 북한과 관련이 없는 사진이 사용된 것에 대해 논란이 일자 CNN 인도네시아는 사과를 전했다.


CNN 인도네시아는 치명적인 실수를 저질렀다. 뉴스에서 김 위원장의 건강에 대한 뉴스를 내보내던 중 한국 드라마 시리즈의 배우 사진을 내걸었다”며 김 위원장의 건강 문제는 한국 드라마 속 배우와는 상관없다”고 실수를 인정하고 보도를 정정했다.

그러면서 고의가 아니었고 해당 실수에 대해 사과드린다”며 앞으로 더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뉴스를 내보내도록 하겠다”고 사과했다.

MBN스타 대중문화부 신미래 기자 shinmirae93@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