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박해진, 코로나19 극복 위해 힘쓴 의료진 응원…덕분에 챌린지 참여
입력 2020-04-23 13:27 
박해진 의료진 응원 사진=마운틴무브먼트, 박해진 SNS
배우 박해진이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밤낮으로 애쓴 모든 의료진을 응원했다.

박해진은 지난 22일 공식 SNS를 통해 진행 중인 #덕분에챌린지 캠페인에 동참소식을 전했다.

#덕분에챌린지는 지난 16일 방역 당국이 제안한 응원 캠페인이다. 대한민국 의료진들 덕분에 우리 사회가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해 나가고 있다는 뜻을 담아 캠페인 명을 ‘덕분에 챌린지라고 이름 짓고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벌써 3개월째 사투를 벌이고 있는 의료진들을 응원하는 방식이다.

앞서 정문호 소방청장은 해당 챌린지에 동참한 뒤 다음 주자로 명예 소방관 박해진을 지목했다. 박해진은 이에 화답해 왼손을 받침대 삼아 엄지손가락을 치켜든 수어 포즈의 사진을 SNS에 게시하며 캠페인에 참여했다. 이는 의료진에 대한 존경과 자부심을 담은 수어 동작이다.


박해진은 의료진들에 대한 깊은 감사의 마음과 함께 우리가 감사해야 할 분들을 절대로 잊지 말아야 한다”라는 캠페인 참여 소감도 전하며 늘 선행에 앞장서는 그다운 면모를 보여줬다.

그는 다음 주자로 MBC 새 수목드라마 ‘꼰대인턴의 연출 남성우 감독과 드라마에 함께 출연중인 배우 박기웅을 지목했다. 남성우 감독과 박기웅은 박해진이 가장 애정하고 좋아하는 형과 동생으로 흔쾌히 캠페인에 동참했다.

또한 박해진은 팬들을 지목해 많은 팬들이 동참하게 만드는 훈훈함을 보여줬다. 코로나19는 한국만의 문제가 아님을 인식해 행한 배우의 똑똑한 행보로 전세계 팬들이 자국의 의료진들을 응원하고 반드시 극복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이 때문에, 현재 인터넷에는 #덕분에챌린지 인증 사진과 영상이 줄을 잇고 있으며 "고생하고 계신 의료진 덕분에 감사합니다" "당신을 존경합니다" 등 감사 메시지도 함께 게재되는 등 감사의 마음이 이어지며 훈훈함을 자아내고 있다.

한편 박해진이 출연하는 MBC 새 수목드라마 ‘꼰대인턴은 5월 방송될 예정이다.

MBN스타 대중문화부 이남경 기자 mkculture@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