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휴넷, 언택트 라이프에 맞춘 힐링 온라인 강의
입력 2020-04-19 14:30 

평생교육 전문기업 휴넷이 최근 코로나19(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진행되는 동안 비대면 사회에 발맞춘 콘텐츠를 적극 선보이고 있다. 언택트 라이프에 맞춘 방구석 세계 여행 컨셉의 온라인 강의 '벚콕 패스'를 출시하고, 최신 트렌드에 맞춘 '리모트 워크' 온라인강의도 진행했다.
16일 휴넷은 "코로나로 인해 바깥 활동이 어려워지면서 벚꽃길 영상 라이브, VR 여행, 방구석 1열 콘서트 등 언택트 문화활동이 인기다. 새로운 트렌드에 맞춰 영상으로 여행 기분을 만끽하고 지식도 쌓을 수 있는 힐링 과정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벚콕 패스는 인문, 교양, 영어 분야의 8개 과목 총 111개 영상 콘텐츠로 구성됐다. △세계 유명 건축물의 숨은 이야기를 들려주는 '현대 건축 여행, △루브르, 오르세 등 세계적인 미술관을 만나는 '세계 미술관 산책', △방에서 즐기는 오페라 공연 '세계의 명품 오페라', △영화를 통해 영어를 배우는 '영화 속 영어 한마디', △독립출판 강의 '셀프출판 공작소, 나만의 책 만들기' 등이 주요 콘텐츠다. 평생 무제한 수강이 가능하다는 점도 특징이다. 이달 말까지 한정 판매한다.
재택근무를 추진하는 기업과 직장인들에게 꼭 필요한 리모트 워크에 대한 강의도 접해볼 수 있다. 강의는 '리모트 워크의 효과와 한계', '리모트 워크 리더십: 상호 신뢰와 성과 관리', '리모트 워크의 방식: 커뮤니케이션, 협업', '리모트 워크의 도구와 팁', '리모트 워크의 벤치마킹 사례', '리모트 워크를 위한 제언' 등 총 6개다. 모든 강의는 10분 내외 마이크로러닝 형태로 짧고 집중력 있게 볼 수 있다. 강의에서는 리모트 워크의 3가지 성공 요소로 △업무 수행자의 마음가짐과 역량, 각종 인프라 장비 등이 갖춰진 '리모크 워크 사전 준비도', △조직과 직원 간 '신뢰 기반의 조직 문화', △업무 성과 중심의 조직 운영'을 꼽고 있다.
휴넷 조영탁 대표는 "앞으로 시대는 코로나 전후로 나뉠 정도로 그 파급력이 매우 클 것이다. 코로나로 기업들이 다급하게 재택근무를 도입하면서 혼란을 겪고 있지만, 이번 사태로 한국에 재택근무가 활성화되는 단초가 될 것으로 보인다. 코로나 이후 기업들이 리모트 워크, 라이브 강의 등과 같이 전에 없던 것들을 새롭게 요청하고 있어 관련 강의를 계속해서 개설하고 있다."고 말했다.
[최희석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