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강다니엘 "유명세에 휘둘리거나 끌려가지 않겠다"(화보)
입력 2020-04-17 08:58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성정은 기자]
가수 강다니엘이 화보로 인사했다.
오는 22일 발매되는 스타&스타일 매거진 앳스타일이 첫 번째 미니 앨범 ‘사이언(CYAN)'으로 돌아온 강다니엘의 커버 화보를 17일 공개했다. 화보 속 강다니엘은 특유의 눈웃음으로 다양한 의상으로 자연스러운 매력을 발산했다.
공백 후 오랜만에 무대에 선 강다니엘은 첫 미니 앨범에 대해 갑작스런 공백기 후 컴백을 한 만큼 모든 것이 처음처럼 느껴지는 앨범”이었다고 말했다.
강다니엘이란 이름에 대해 대중이 어떻게 바라보길 바라는지 묻자 ‘강다니엘이라고 알아봐 주시는 것만으로 감사하다”고 답했다. 다만 예전에는 내 이름에 대한 부담감에 스스로가 짓눌린 기분이었다”며 이제는 유명세에 휘둘리거나 끌려가지 않고, 내가 직접 이름을 끌고 가는 사람이 되고 싶다”고 바람을 드러냈다.

강다니엘은 올해 꼭 이루고 싶은 것으로 연말 시상식 무대를 뒤집어 놓았다는 평가”라고 답했는데 특히 다른 가수들의 팬덤도 있는 자리인만큼 많은 사람들에게 인정받고 싶다고 덧붙였다.
본격적인 컴백과 함께 출연한 첫 단독 리얼리티 ‘안녕, 다니엘에 대해서는 ‘재장전의 시간이 필요했던 만큼 알맞은 시간을 보내고 올 수 있어 행복했다”는 말로 소감을 전했다.
sje@mkinternet.com
사진제공|앳스타일[ⓒ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