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원어스, 4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지수 7위 등극
입력 2020-04-15 14:57 
그룹 원어스 사진=RBW
그룹 원어스(ONEUS)가 데뷔 후 보이그룹 브랜드평판지수 첫 TOP10에 진입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2020년 3월 9일부터 4월 10일까지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원어스가 4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지수 7위에 올랐다.

이는 원어스가 팬덤은 물론 대중들에게도 긍정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는 의미로, 해외 차트에서의 선전과 꾸준한 SNS 소통의 결과로 해석되고 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한다. 특히 원어스가 브랜드 평판지수 TOP10에 진입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대세 그룹으로서의 본격적인 도약을 알렸다.


뿐만 아니라 멤버 환웅이 글로벌 케이팝 팬덤 플랫폼 ‘후즈팬(Whosfan)에서 ‘퍼포먼스 맛집! 아이돌계 모범 음식점을 찾습니다라는 주제의 투표에서 글로벌 팬들로부터 약 52%의 압도적인 지지를 받으며 1위를 차지했다.

팀 내 메인댄서인 환웅은 그간 원어스의 안무 구성에 직접 참여하는 것은 물론 독보적인 춤선과 남다른 표정연기, 완급조절이 돋보이는 퍼포먼스로 호평을 얻고 있다.

한편 원어스는 오는 30일 첫 방송되는 Mnet ‘로드 투 킹덤에 출연한다.

MBN스타 대중문화부 안하나 기자 mkculture@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