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코로나19에 중장년층도 '비대면 소비'…식품 모바일 구매 늘어
입력 2020-04-15 09:25  | 수정 2020-04-22 10:05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계속되면서 오프라인 소비에 익숙한 50대 이상 중·장년층의 비대면 소비도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티몬은 올해 1분기 50대 이상 중·장년층의 모바일 쇼핑 추이를 조사한 결과 식품과 건강 관련 상품 매출이 123% 증가했다고 오늘(15일) 밝혔습니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라면과 같은 간편 식품(158%) 매출이 가장 많이 늘었고 홍삼 등 건강식품(140%), 생수 등 음료(128%)도 잘 나갔습니다.

직접 눈으로 보고 구매하는 비율이 높았던 신선식품 매출도 105%나 늘었습니다.


티몬은 '사회적 거리 두기' 운동 등으로 비대면 소비가 확산하면서 오프라인 쇼핑을 더 즐기던 50대 이상의 모바일 쇼핑이 확대된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티몬은 이런 추세를 고려해 집에서 즐길 수 있는 먹거리와 생활용품 등을 모은 '집콕라이프' 기획전을 운영하고 무료 배송 상품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MBN 온라인뉴스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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