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 웨비나 `COVID-19 이후의 도시정책` 개최
입력 2020-04-15 09:18 

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는 오는 21일 오후 3시부터 'COVID-19 이후의 도시정책'을 주제로 한 정책세미나를 유튜브채널 '도시TV'를 통해 온라인 생중계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지난 달 31일 방영한 '도시와 감염병'에 이은 두번째 웨비나(Web과 Seminar의 합성어)로, 온라인 쇼핑, 온라인 강의, 재택근무 등 코로나19 종식 이후 예상되는 생활의 변화와 도시계획과 주택, 부동산 분야의 수요 감소에 따른 새로운 정책에 대한 요구 및 대응책 마련을 위해 함께 고민하는 시간으로 마련될 예정이다.
주제 발표자로는 윤주선 건축도시공간연구소 부연구위원과 이근형 LG CNS 담당이 나와 각각 'Mask Plan: 코로나 이후의 공간정책-사회적/물리적 거리 두기', '기업에서의 Untact 비즈니스 추진 방향'에 대해 강연한다.
이어 김찬호 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 학술부회장(좌장)과 이익진 국토부 도시경제과장, 최진석 서울시 도시계획과장, 이명범 P&D파트너스 대표, 김승남 Urban Data Planning 위원장을 패널로 한 토론과 사전에 접수받은 질문에 대해 답변하는 시간도 진행한다.
세미나 영상은 온라인을 통해 실시간으로 중계되며, 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 유튜브채널 '도시TV'에도 업로드될 예정이다.
[디지털뉴스국 조성신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