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내달 출시 LG 전략폰 브랜드명 `LG 벨벳(LG VELVET)`
입력 2020-04-12 13:04 
LG전자가 내달 출시할 전략 스마트폰 'LG 벨벳' 랜더링 이미지. <사진제공=LG전자>

LG전자가 내달 국내 시장에 출시하는 플래그십 스마트폰 브랜드 이름 'LG 벨벳(LG VELVET)'을 12일 공개했다. LG 벨벳은 '물방울 카메라'와 '대칭형 타원' 디자인을 적용해 '볼수록 만지고 싶은' 제품으로 디자인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LG전자 관계자는 "부드럽고 유연하고 매끄러운 특징과 손에 쥐었을 때 느낄 수 있는 편안함과 개성을 표현하기 위해 '벨벳'이라는 브랜드네임을 선택했다"면서 "벨벳에서 연상되는 고급스러운 이미지처럼 신제품의 세련된 디자인이 고객들에게 직관적으로 전달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LG전자는 앞으로 플래그십 제품을 출시할 때마다 기존 'G시리즈' 'V시리즈' 대신 별도의 브랜드를 적용할 계획이다. 소비자의 요구와 시장 트렌드를 시의성 있게 반영하고 제품의 특성을 직관적으로 보여주겠다는 전략이다. 대부분의 스마트폰 업체들은 '알파벳+숫자'로 사양 개선과 출시 시기만을 보여주는 방식인데, 이름에서부터 제품의 특성을 직관적으로 표현해 고객들이 쉽게 이해하고 친숙하게 느낄 수 있도록 하겠다는 것이다.
LG 벨벳은 전면 디스플레이 좌우 끝을 완만하게 구부린 '3D 아크 디자인'을 처음 적용했고, 후면 커버도 동일한 각도로 구부려 하단에서 보면 가로로 긴 타원형 모양이다. 타원형이기 때문에 손과 밀착되는 접촉면이 넓어져 착 감기는 '손맛'을 제공한다.
마창민 LG전자 MC상품전략그룹장(전무)는 "최근 스마트폰 트렌드가 '개개인의 취향과 감성, '디자인 강조'와 같은 추세로 변화하고 있는 가운데, 고객을 중심으로 한 관점에서 브랜드를 운영할 것"이라며 "LG스마트폰의 아이덴티티를 명확히 정립해 고객들과의 공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신찬옥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