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MC몽X김재환, ‘봄 같던 그녀가 춥대’ 오늘(10일) 발매
입력 2020-04-10 09:56 
MC몽X김재환 발매 봄 같던 그녀가 춥대 사진= IWS 제공
문화 콜라보 프로젝트 ‘X by X 첫 번째 작품이 베일을 벗는다.

10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MC몽과 김재환이 참여한 ‘X by X(엑스바이엑스) 첫 번째 프로젝트 음원 ‘봄 같던 그녀가 춥대(Feat. 페노메코)가 발매된다.

MC몽이 전체 프로듀싱한 ‘봄 같던 그녀가 춥대는 당신과 같이 있어도 느껴지는 외로움과 마음의 시림을 담은 곡으로, 짙은 사운드와 프로젝트의 첫 번째 테마 ‘결핍을 감성적으로 그려낸 노랫말이 돋보인다. 특히 이 곡을 통해 처음으로 호흡을 맞춘 MC몽과 김재환, 페노메코의 케미 또한 인상적이다.

이번 프로젝트에는 김재환, 페노메코가 함께 참여한 타이틀 트랙, MC몽과 김재환의 목소리로만 이뤄진 트랙, 인스트루먼트 버전까지 ‘봄 같던 그녀가 춥대 총 3개 트랙이 수록됐다.


또, ‘혼자가 혼자에게, ‘바람이 분다, ‘당신이 좋다 등 마음에 스며드는 시로 많은 사랑을 받는 시인 이병률이 ‘X by X 첫 번째 프로젝트에 동참했으며, 지난 9일 오후에는 영화 ‘기생충 속 다송(정현준 분)이 그린 자화상의 원작 화가 지비지(ZiBEZI)의 작품이 공개돼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X by X는 음악뿐만 아니라 미술, 문학 등 여러 예술 분야의 아티스트들이 모여 새로운 감각과 감성을 교류하며 만들어내는 문화 콜라보 프로젝트로, 첫 번째 프로젝트 음원 ‘봄 같던 그녀가 춥대 발매를 시작으로 공식 출범한다.

한편 MC몽과 김재환은 ‘X by X 첫 번째 프로젝트 음원 ‘봄 같던 그녀가 춥대 가창료 전액을 기부할 예정이며, 음원은 10일 오후 6시부터 감상할 수 있다.

MBN스타 대중문화부 안하나 기자 mkculture@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