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방탄소년단 뷔, V라이브 사상 최초 5억뷰 달성 `신기록`
입력 2020-04-08 11:24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성정은 기자]
방탄소년단 뷔가 네이버 'V라이브' 사상 최초로 5억뷰를 달성했다.
뷔가 단독으로 진행한 ‘오랜만이에요라는 제목의 V라이브 방송은 2019년 6월 8일 방탄소년단의 월드투어 일정 중 프랑스 파리 공연을 마친 후 진행됐다.
평소 팬들과 소통하는 것을 즐기는 뷔는 이 방송을 통해 콘서트에서 느낀 팬들에 대한 고마움과 사랑을 표현하고 투어 중 근황도 공개했다. 또한 뷔는 반려견 연탄이를 비롯해 좋아하는 음악을 함께 듣는 등 소소하지만 애정가득한 이야기들로 팬들에게도 선물같은 시간을 선사했다.
50분 가량 진행된 라이브는 방송 당시에도 실시간 동시 시청자 수가 400만명에 근접했고 빠르게 10억 하트를 기록했다. 방송 후에도 뜨거운 관심이 이어져 최초 5억뷰 달성의 대기록을 세웠다.
뷔의 '오랜만이에요' 라이브 방송은 '기록 제조기'다. 2015년 네이버가 V라이브 방송 플랫폼을 제공한 이래로 최단기록 2억뷰 달성, 최초 3억뷰 기록에 이어 최초 5억뷰 돌파 기록까지 줄줄이 기록 행진이다.
뷔 팬들은 '오랜만이에요' 5억뷰 돌파를 축하하며 "소통왕 뷔 축하해요", "뷔는 꾸밈없는 방송에 최고"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방탄소년단 뷔가 선보인 '집콕챌린지' 영상은 "슬기롭다"는 찬사 속에 문화체육관광부도 리트윗하며 글로벌 팬들에게 선한 영향력을 보여주고있다.
sje@mkinternet.com
사진|네이버 V라이브 캡처[ⓒ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