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mbn 6시 주요뉴스
입력 2009-02-23 06:13  | 수정 2009-02-23 06:13
▶ 강호순 '여성 2명 추가 살인' 조사
강호순이 부인과 장모도 방화로 살인했고, 범행에 사용한 물건에서 다른 여성 2명의 유전자도 발견돼 추가 범행 가능성도 짙어지고 있습니다.

▶ 고속철 '침목 부실공사' 수사 착수
경부고속철 2단계 사업에 특혜와 부실 파문이 확산하는 가운데 검찰도 침목 부실공사에 대해 수사에 착수했습니다.

▶ '성적 조작' 시도교육청 전면 감사
학업성취도 평가결과 조작 파문이 전국으로 확산하는 가운데 정부가 오늘부터 시도교육청에 대한 전면 감사에 착수합니다.

▶ 소말리아 피랍 선원 오늘 귀국
소말리아에서 피랍됐던 선원 5명이 어제 아랍예미리트에 도착해 가족과 만났습니다. 오늘 귀국합니다.


▶ 노사민정 고통분담-고용유지 협약
시중 은행들도 초임 삭감에 동참한 가운데 오늘 노사민정 대표들이 고통분담과 고용유지를 골자로 한 협약을 체결합니다.

▶ "파산 신청때 주택채무도 동결"
앞으로 개인회생 절차를 신청하면 주택담보 채무도 회수할 수 없도록 관련 법이 개정됩니다. 법무부는 도산 신청 즉시 모든 권리행사를 중단하는 제도도 검토하고 있습니다.

▶ 환율 1,506원…외환보유 동원 시사
환율이 1,500원을 넘고 주가 1,100선이 무너진 가운데 정부는 외환보유액을 헐어서라도 시장개입에 나서겠다고 밝혔습니다.

▶ 김정일 이틀 연속 함경북도 시찰
김정일 국방위원장이 김책제철소에 이어 7월7일 연합기업소를 방문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했습니다. 이틀 연속 함경북도 지역을 시찰했다는 보도입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