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넷마블 북미 자회사 잼시티, `디즈니 이모지 블리츠` 일본 출시
입력 2020-04-07 15:12 
[사진 제공 = 넷마블]

넷마블은 7일 북미 자회사인 잼시티가 모바일 게임 '디즈니 이모지 블리츠'를 최근 일본에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게임은 3매칭 퍼즐에 수집 요소를 결합한 게임으로 2000여 개의 디즈니와 픽사, 스타워즈의 캐릭터 이모티콘이 등장한다.
이용자는 스테이지를 클리어해 미션을 수행하고 게임 보상을 획득한다. 디즈니 겨울왕국과 알라딘, 미키 마우스와 친구들을 비롯해 픽사의 몬스터 주식회사와 토이 스토리 등 이모티콘을 수집할 수 있다.
잼시티는 이번 일본 출시를 기념해 봄 시즌 위니 더 푸 이모티콘을 공개하고 이달 한 달 동안 이벤트를 실시한다.

잼시티의 창립자인 크리스 디울프 CEO는 "미국에서 큰 사랑을 받은 디즈니 이모지 블리츠를 전세계 2위 모바일 게임 시장인 일본에 정식 출시하게 돼 기쁘다"며 "매력적인 아트 스타일, 귀여운 이모티콘, 생동감 넘치는 게임성으로 일본 디즈니 팬들에게 즐거운 경험을 선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디즈니 이모지 블리츠는 지난 2016년 출시돼 전세계 3000만 건 이상 내려 받은 인기게임으로, 잼시티는 지난 2018년 11월 디즈니 이모지 블리츠 운영 및 개발에 대한 파트너십을 디즈니와 체결한 바 있다.
[디지털뉴스국 배윤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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