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엔케이맥스 "암 수술 후 건강회복 면역력 영향 임상 진행"
입력 2020-04-07 14:41 

엔케이맥스는 암 수술 후 환자의 면역력이 건강 회복에 미치는 영향을 확인하기 위한 임상을 시작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임상은 서울 소재 K대병원 IRB 승인을 완료해 호흡기내과 이승현 교수 주도 하에 시작할 예정이다. 비소세포폐암 수술을 받은 환자 66명을 대상으로 임상이 진행되며, NK세포 활성도 변화 및 건강상태 개선 정도를 '아가리쿠스 버섯' 분말 함유 건강기능식품 복용군과 비복용군으로 나누어 비교, 확인한다.
엔케이맥스는 이번 임상을 통해 '아가리쿠스 버섯' 분말을 함유한 건강기능식품이 NK세포 활성도 변화에 미치는 영향을 주로 평가한다. 이때 암 환자의 NK세포 활성도 변화 측정에는 엔케이맥스의 NK뷰키트를 사용한다. NK뷰키트는 NK세포의 활성도를 측정하는 의료기기로 위암, 유방암, 전립선암 및 췌장암 환자의 치료 경과 모니터링 용도로 의료보험에 등재돼 사용되고 있는 정밀면역검사용 의료기기다.
한편 엔케이맥스는 NK세포 연구를 통해 면역력 관리를 위한 건강기능식품 NK365와 정밀면역검사용 의료기기 NK뷰키트, 항암면역치료제인 슈퍼NK를 통해 면역력 관리부터 진단, 치료까지 종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바이오 기업이다. 최근 ASCO(미국임상종양학회)에 제출한 3건의 초록이 모두 채택되는 등 NK세포 연구 분야에서 공격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디지털뉴스국 김경택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